대경패션조합, PGR골프 등 온라인 패션쇼 세워

    곽선미 기자
    |
    21.05.07조회수 5898
    Copy Link



    대구경북패션사업협동조합(이사장 정순식, 이하 대경패션조합)이 오는 5월 12일(수)부터 13일(목)까지 이틀동안 온라인 패션쇼 ‘2021 라이브 패션뷰인대구’를 진행한다. 같은 기간 엑스코(EXCO)에서열리는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와 함께 대구 지역 섬유패션산업 경쟁력을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인다.

    지난해에 이어 연속으로 개최하는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내 패션기업들의 온라인 비즈니스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기존 오프라인 패션쇼 못지 않은 수준으로 온라인 스트리밍(유튜브 채널-패션뷰인대구) 서비스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패션쇼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비즈니스 차원에서 활용할 수도 있어 업계에서도 반가워하는 분위기다.

    여성복, 아웃도어, 골프, 홈웨어, 스카프 등 다양한 업종이 참여한 토털 라이프스타일 패션쇼로 대구 지역 총 9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한다. 스카프 브랜드 '소브라노' 골프웨어 브랜드 'PGR골프' 셔츠 전문 브랜드 '더셔츠컴퍼니' 등이 대표적이다. 동시에 대구가톨릭대학교 패션디자인과 학생 작품으로 구성한 패션쇼도 함께 진행해 학생들이 향후 경험하게 될 온라인 패션 시장을 사전에 접할 수 있는 기회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 비즈니스 활성화 차원에서 실시간 송출하는 패션쇼 외에도 참여 브랜드들의 인터뷰 영상을 후속 업로드하고 관련 상품의 디테일한 사진 촬영도 현장에서 별도로 진행해 브랜드 홍보와 실질적인 매출 기여에도 공을 들인다. 이번 하반기에도 좀더 업그레이드해 같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순식 대경패션조합 이사장은 “2020년 온라인패션쇼 참여를 통해 선미라는 패션기업은 전혀 모르는 바이어와 연결돼 2억원 규모 납품계약을 성사시킨 사례가 있다. 온라인 시장의 한계는 무궁무진하다. 이러한 온라인 패션쇼가 지역패션기업에 긍정적 마인드를 부여하고 온라인 유통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