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 동대문 풀필먼트 통합관리 시스템 개발

    whlee
    |
    21.05.04조회수 5614
    Copy Link
    브랜디(대표 서정민)가 동대문 기반의 풀필먼트 서비스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FMS(Fulfillment Management System)'를 국내 최초로 개발, 도입했다. 이번 FMS 도입으로 브랜디는 동대문 기반 이커머스 사업을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 전 과정을 고도화해 도소매 고객의 효율과 편의성을 높이고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2018년 시작한 브랜디 풀필먼트 서비스는 운영과 비용에 있어 판매자 부담이 큰 ▲주문 수집 ▲상품 사입(도매상 발주-입고-적재, 보관) ▲상품화(상품 선발-검수-포장) ▲CS(반품, 교환, 문의 처리 등) 등 이커머스 전 과정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판매자 진입 장벽을 낮춰 이커머스 판로 확대를 원하는 도소매 상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커머스 플랫폼에 진입하여 서비스를 운영하는 것이 가능하다.

    여기에 동대문 풀필먼트 통합 관리 시스템, FMS를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해 브랜디 풀필먼트 시스템 전체를 고도화 한다. FMS 도입으로 판매자가 다양한 이커머스 플랫폼에 상품을 등록하기만 하면 FMS가 자동으로 판매처와 풀필먼트 기초 데이터를 연동해 판매자의 주문 취합부터 사입, 적재, 보관 등 풀필먼트 전 과정을 통합해 자동으로 처리한다. 개별 시스템 통합을 위해 수기로 진행됐던 기존 과정도 자동화 함으로써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

    판매자용 관리 플랫폼에서는 주문 현황, 배송 및 반품 현황, 정산 정보 등 각종 지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기존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업무들을 정확한 정보를 토대로 빠르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유연한 물동량 대처 역시 가능하며 브랜디는 판매자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풀필먼트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 확대까지 계획 중이다.

    서정민 대표는 “브랜디의 플랫폼 개발 기술력과 풀필먼트 운영 노하우가 시너지를 내면서 국내 최초로 동대문 기반 ‘풀필먼트 통합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도입하게 됐다. 동대문 도소매 상인과 신규 판매자들이 사입, 배송, 적재, CS 걱정 없이 이커머스 플랫폼에 진입해 판로를 확대할 수 있도록 풀필먼트를 확대하고 기술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브랜디는 최근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00억원 투자를 유치해 동대문 패션시장 거점에 오픈한 2200평 규모의 1차 풀필먼트 센터를 올해 4000여평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며, 현재 월 100만건의 물동량을 3배 이상으로 확대한다. [패션비즈=이원형 기자]



    Related News

    • 플랫폼
    News Image
    스포츠 아웃도어 편집숍 '그레이샵' 온·오프 인기 ↑
    24.04.22
    News Image
    공간 플랫폼 'LCDC 서울' 패션 넘어 음악까지 접점 ↑
    24.04.19
    News Image
    무신사, 이틀만에 스니커즈 거래액 3배 UP...나이키 효과
    24.04.18
    News Image
    에어포스만 3200족?! 무신사 '나이키 효과' 뜨겁네
    24.04.18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