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그룹, 언론인 출신 권영설 신임 사장 선임

    안성희 기자
    |
    21.04.08조회수 6658
    Copy Link
    패션그룹형지(회장 최병오)의 계열사인 형지엘리트 사장에 권영설씨가 선임됐다. 권 사장은 형지그룹의 기획조정실장도 겸하게 된다. 그는 한국경제신문 기획조정실장을 거친 언론인 출신이라 눈길을 끈다.

    연세대 철학과와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워튼스쿨(MBA)을 졸업한 권 사장은 1991년 한경에 입사해 문화부와 산업부 기자, 경영전문기자, 논설위원, 사업국장 등을 지냈다. 국내에 ‘블루오션 전략’을 처음 소개하고 15권의 경영 관련 저서 역서를 펴낸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문가이기도 하다.

    권 사장은 그룹 차원의 마케팅 역량을 결집하고 O2O, AI 등 디지털 혁신 그리고 ESG 경영을 주도할 계획이다. 또 형지엘리트에서는 스포츠 용품, B2B 등 신사업 추진과 중국 교복 사업을 비롯한 글로벌 진출을 확대한다는 목표다.

    최병오 형지그룹 회장은 권 사장 영입을 계기로 전 계열사가 V자 성장의 기틀을 마련해 새로운 가치 창출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입은 역발상과 차별화, 새로운 시대에 대응 방안을 고민하던 최 회장이 권 사장을 적극 설득해 이뤄졌다. 두 사람의 인연은 10여 년 전 권 사장이 형지그룹에 블루오션 강의를 한 후 맺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권 사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됐던 소비 시장이 풀리고 있다”라며 “국민 여성복으로 ‘초대형 히트 상품’을 만들었던 형지의 창업 DNA를 다시 한번 활활 타오르도록 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형지그룹은 패션그룹형지를 비롯해 까스텔바작, 형지I&C, 형지엘리트, 형지에스콰이아, 형지리테일, 아트몰링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 보기(PC 버전)
    ☞ 인사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 보기(모바일 버전)



    <권영설 형지엘리트 사장 겸 형지그룹 기획조정실장>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