톰브라운, 향수 사업 전개 '강력한 브랜딩'

    안성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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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2.22조회수 48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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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물산패션(부문장 이준서)에서 직수입 전개하는 톰브라운이 국내 최초로 향수 사업을 진행한다. 톰브라운은 지난 2011년 국내에 론칭해 매년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올해는 전년대비 30% 수준의 신장세를 보여 고무적이다.

    톰브라운은 삼성전자와의 컬래버레이션은 물론 BTS 등 셀럽들이 착용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톰브라운은 국내 향수 사업을 토대로 의류 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시장에서도 브랜딩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6가지 스타일로 출시된 톰브라운 향수는 디자이너 톰브라운의 생일인 ’09. 27. 65’ 숫자를 사용해 네이밍했고, 숫자 뒤에 01~05까지 추가해 독특한 제품명을 창조했다. ‘09.27.65 오 드 퍼퓸(베티버 앱솔루트)’, ‘09.27.65.01 오 드 퍼퓸(베티버 앤 큐컴버)’, ‘09.27.65.02 오 드 퍼퓸(베티버 앤 그레이프프루트)’, ‘09.27.65.03 오 드 퍼퓸(베티버 앤 로즈)’, ‘09.27.65.04 오 드 퍼퓸(베티버 앤 위스키)’, ‘09.27.65.05 오 드 퍼퓸(베티버 앤 스모크)’ 등이다.

    2011년 국내 론칭 이후 매년 두자릿수 매출 신장세

    톰브라운 향수는 아이티산 베티버 오일로 3가지 정제된 베티버 추출물을 사용했다. 가장 순수한 증류액으로 제작된 베티버 앱솔루트가 시그니처 상품이다. 베티버 앤 큐컴버/그레이프프루트/로즈 상품은 낮 시간에 사용하기 좋고, 베티버 앤 위스키/스모크 상품은 밤 시간에 어울리는 향으로 제작했다.

    톰브라운의 상징인 RWB 그로그랭(레드/화이트/블루 심볼)으로 디자인된 이번 향수 컬렉션은 35만원~43만원이다.
    국내 톰브라운 매장은 물론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에비뉴엘점, ThomBrowne.com, 도버 스트리트 마켓 등 전세계에서 판매된다.

    표유경 해외상품1팀장은 “톰브라운은 강력한 브랜딩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사태에도 두자리 수 이상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며 매년 신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향수 컬렉션 론칭을 통해 국내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가는 한편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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