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사이클 슈즈 론칭 기념 "팔당초계국수" 컬래버

Today's News

< 브랜드 >

휠라, 사이클 슈즈 론칭 기념 '팔당초계국수' 컬래버

Monday, Oct. 19, 2020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5833


이건 또 무슨 조합일까.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가 증가하고 있는 자전거 인구를 공략하기 위해 사이클 슈즈 '시냅스(Synapse)'를 론칭하면서 '팔당초계국수'라는 F&B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사이클 슈즈와 초계국수 사이에 어떤 연관이길래 이런 협업을 준비한 것일까.

휠라보레이션(휠라+컬래버레이션)은 늘 계획이 있다. 이번 협업은 '팔당초계국수'가 사이클 동호인들의 성지와도 같은 곳이라는데에 착안해 이뤄졌다. 이곳은 한강을 따라 팔당으로 가는 라이딩 길에 있는 곳으로 동호인들이 자주 찾는 맛집이다. 라이더들이 자주 찾는 명소이자 유명 메뉴인 초계국수의 초성인 ‘ㅊㄱㄱㅅ’을 사이클화(넌클릿 평페달형 시냅스5)에 새겨 넣어 신고 타는 재미에 소장하는 재미까지 더하는 방식을 취했다. 국수를 연상케 하는 색상, 물결무늬 패턴 디테일을 가미한 것도 흥미롭다.

동시에 휠라는 지난 17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초계국수본점 앞에서 열리는 휠라 사이클 팝업스토어에서 '시냅스'를 처음 공개했다. 당일 현장 선착순 구매 고객에게는 9만 9000원(정가 18만 9000원)에 신발을 판매하며, 휠라 리니어 티셔츠도 선물로 제공해 화제를 모았다.

라이딩 퍼포먼스는 물론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신발이라기보다는 하나의 장치로까지 인식되는 사이클화는 일반 스포츠 슈즈에 비해 고도의 기술력과 전문성이 요구된다. 휠라는 브랜드 R&D센터인 ‘휠라 글로벌 랩(LAB)’에서 오랜 기간 러닝화, 테니스화 등 브랜드의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축적해 온 기술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 이번 사이클화 개발에 반영했고 최적의 착화감과 운동성, 안정성을 지닌 시냅스를 출시했다.

시냅스는 ▲넌클릿 평페달 러버 아웃솔로 구성된 베이직형 ‘시냅스 5’ ▲프로 라이더를 위한 클릿형 카본파이버 소재 아웃솔의 ‘시냅스 7’ ▲휠라 글로벌 랩 내 퍼스널 커스텀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시냅스 9 커스텀 에디션’ 등 총 3종으로 구성했다. 모두 2보아 다이얼 방식을 적용해 정교한 피팅으로 착화감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으며, 통기 시스템이 적용된 갑피로 운동 중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배출해 쾌적한 라이딩을 돕는다.

이 중 시냅스9 커스텀 에디션은 사이클화 구매 시, 부산에 위치한 휠라 글로벌 랩에 직접 방문해 전문가의 코칭 상담 및 최첨단 분석시스템을 통한 신체 측정 후 제작에 들어간다. 운동 테스트, 피팅, 디자인 선택 등의 과정을 거쳐 ‘나만의 사이클화’로 만들어진 신발을 받을 수 있다. 오늘(19일)부터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며 오는 30일까지 구매 시 정가 대비 10만원 할인된 39만 9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다 (휠라 온라인몰에서 제품 구매(결제 완료) 시, 부산 휠라 글로벌 랩 방문 일자를 지정해 예약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또 팝업스토어에는 휠라 글로벌 랩의 축소판을 옮겨온 듯한 ‘커스텀 스튜디오’도 문을 열었다. 휠라 글로벌 랩만의 사이클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 라이더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소비자들이 사이클화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17일 하루동안 렌털 서비스도 실시했다. 휠라의 기술력으로 개발된 사이클화의 실제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인데다, 휠라 사이클화를 신고 팔당지역 핫스폿을 순회하며 미션을 수행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였다.

휠라 관계자는 “그동안 글로벌 선수들의 다양한 퍼포먼스 슈즈를 연구 개발하며 쌓아 온 휠라 글로벌 랩의 기술력을 집약, 심혈을 기울여 이번 사이클화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팔당초계국수와의 이색 협업이 보여주듯 라이더 분들과 보다 가까이서 소통하며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나가는 한편 다양한 방식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라이딩 문화 조성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