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라웨어, 2030세대 위한 라이브커머스 런칭

Today's News

< 브랜드 >

뮬라웨어, 2030세대 위한 라이브커머스 런칭

Thursday, May 28, 2020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6800
애슬레저 대표 브랜드, 뮬라웨어는 V커머스에 열광하는 2030세대를 위해 라이브 커머스 대표 채널인 네이버 셀렉티브, 잼라이브와 라이브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이후 비대면 쇼핑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기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을 연결한 마케팅 및 컨텐츠 기반 소통을 도입한 신개념 쇼핑, V커머스가 젊은 2030세대를 주축으로 활성화되고 있다.

라이브 커머스는 영상과 쇼핑을 결합한 말로 소비자의 실시간 영상과 소통을 통해 매장 상품을 직접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쌍방향 소통을 통해 굳이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실제 착용감과 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어 간편하게 구매 결정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처럼 기존 홈쇼핑업계에서 젊은 세대가 새로운 개념의 라이브 커머스에 유입되는 상황에서 유통업과 쇼핑업계도 새로운 혁신 속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뮬라웨어의 라이브 커머스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업계 최초 진행된 것이다. 네이버셀렉티브와 잼라이브의 동시송출로 진행된 라이브 방송은 5월 24일 저녁 9시 반에서 10시 반까지 1시간 동안 성공적으로 진행됐다.

방송에는 모델 겸 인플루언서인 락채은과 방송인 장유리, 뮬라웨어 직원 강화식이 출연하여 운동 상황과 체형 별로 맞는 애슬레저 대표 아이템을 소개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영상 누적 60,000뷰를 기록했고 방송 중 선착순 구매자 100명을 대상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데일리이지백,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물병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했다. 또한 운동 상황 별 레깅스와 사이즈, 코디 등에 대해 시원한 추천팁도 전달했다.

뮬라웨어 관계자는 "이번 네이버 셀렉티브와 잼라이브 방송으로 2030 신규 유저들에게 뮬라웨어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도 라이브 커머스를 지속적으로 활용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더욱 좋은 제품을 선보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