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기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6월3일 개강

Today's News

< 브랜드 >

제20기 서울대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6월3일 개강

Friday, May 15, 2020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2818


서울대학교가 섬유 의류 등 관련 산업의 CEO들을 위한 특화된 경영기법을 체득하고 이를 실제 경영에 접목 할 수 있도록 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 제20기를 개설한다. 수업은 2020년 6월 3일(수)부터 11월 25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서 8시 40분까지 두 강의가 진행되며, 개강이 늦추어진 관계로 5월 29일(금)까지 추가 전형을 실시한다.

당초 60명을 넘었던 수강인원은 코로나-19사태가 패션 섬유업에 많은 피해를 입혀 수강생들의 취소가 이어져왔으나, 지난 4월 새로 취임한 진영식 총교우회장(충남섬유 대표이사)을 주축으로 수료생들 간 협력 및 상생을 외치며 경영난을 타개해 나가고 있으며 이와 맞추어 산학연의 확장성과 영속성을 꾀하기 위해 20기 수강생 모집에도 함께 노력을 기울인 결과, 총 50여명의 관련산업 CEO들이 오는 6월 3일, 패션산업 최고경영자과정에 입학을 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패션·섬유·뷰티 및 관련산업 부문의 최고경영자, 기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경영하고자 하는 임원급 이상의 경영자, 향후 패션·섬유·뷰티산업 관련 기업을 창업하고자 하는 경영인을 대상으로 한다. 현재 추가 전형이 진행중이며 신청 및 문의는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최고경영자과정 사무국 (TEL:02-880-2529   E-mail : alex2860@snu.ac.kr   http://afb.snu.ac.kr ) 으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이 주관하는 “패션산업 최고경영자 과정”은 최신의 디자인과 마케팅 기법을 도입 응용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과정의 특징은 패션산업의 최고경영자 양성을 위해 경영혁신, 전략, 리더십 등 기업 경영교과와 패션 마케팅, 리테일, 매니지먼트를 중심으로 한 사례중심 전문교과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참가생의 니즈에 맞는 특화된 맞춤 연수프로그램 운영으로 패션산업의 CEO로서 갖추어야 할 전문적 지식과 글로벌한 시각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구성했다.

본 과정 수료생에 한해서 신규 커리큘럼이나 재수강을 원하는 강의에 대해 언제든지 무료 재교육을 받을 수 있는 평생 AS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교우회 조찬강연회, 각종 동호회 활동, 문화예술제, 경영인상 시상식 등 960여 명의 수료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총교우회 활동을 통한 네트워크 형성으로 관련 비즈니스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2년부터 2019년까지 주요 수료생으로는 패션그룹형지 최병오 회장, 대원에프엔드씨 문정욱 회장, 콜핑 박만영 회장,충남섬유 진영식 회장을 비롯한 패션, 섬유산업 관련 대기업 및 중소기업 경영자, 국회의원, 법조인, 언론인 등 지금까지 모두 960여 명이 수료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