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계 강타한 新트렌드

Today's News

< 브랜드 >

포스트 코로나 시대, 패션계 강타한 新트렌드

Friday, May 15, 2020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5433
트렌드인코리아(대표 이은희)에서 개최한 '2020/2021 FW 컬렉션을 분석 & 트렌드' 세미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핵심 전략을 소개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이번 세미나는 '뉴 노멀(New normal)'을 메인 키워드로 '코로나 사태 이후 혁신 없는 새로운 질서는 없다'는 주제를 다뤘다. 디지털과 현실세계의 경계가 흐려지며 메인과 서브의 역할이 뒤바뀌고, 익숙한 듯 익숙하지 않은 디테일이 등장했다고 말한다. 소비의 기준이 더욱 엄격해지고 팔아야 할 상품과 팔 수 있는 상품간 격차가 깊어지면서 소비자의 수요를 예측하는 것이 필수적인 상황에서 디지털 혁신의 중요성에 대해 피력했다.

이번 FW 컬렉션을 분석해 패브릭, 프린트와 패턴, 컬러, 아이템을 제안했다. 또 △위대한 리셋으로 살아남기 △새로운 질서와 잣대 △전자결제는 수단이 아닌 데이터 △대량 생산, 대량 소비의 종말 △대박이 아닌 완판 예측 생산 등 주제별 심층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 확산 우려 속에서도 각 시간대별 100여명의 참가자가 참석했다. 주최측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좌석간 거리두기, 발열 체크와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예방에 만전을 기하며 새로운 세미나 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