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고교패션 컬렉션 & 취업박람회, 6일 개최

Today's News

< 브랜드 >

제7회 고교패션 컬렉션 & 취업박람회, 6일 개최

Wednesday, Sept. 5, 2018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3576
9월6일(목) '제7회 고교패션컬렉션 with 디자이너 두칸 최충훈 및 섬유패션 고교 취업박람회'가 코엑스에서 취업 특강 및 박람회 그리고 섬유센터3층 이밴트 홀에서 패션쇼로 각각 개최된다.

고교패션컬렉션은 지난 2012년  제1회 초대 심사위원장 디자이너 임선옥 이래  최범석, 박종철, 정규진, 이상봉, 이석태, 최충훈 디자이너에 이르기까지 매년 패션 섬유계열 청소년의 진로 개척을 위한 릴레이 맨토가 이어지고 있다.

고교패션컬렉션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양한석 서울공고교장)와 에듀컴(대표:김정호/세종대학교 글로벌지식 평생교육원 모델학 전공 교수)이 주최하고, 심사위원장 디자이너 두칸 최충훈, 후원에는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한국의류산업협회, 한국섬유수출입조합. 한국패션소재협회,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 협회, 한국 패션산업연구원, 한중패션비즈센타가 가세했다. 협찬은 씨앤코 이앤에스, 아이누리한의원, 미소월, 아보키스트가 참여한다.

고교패션 컬렉션은 섬유 패션 계열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전국 50여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의상작품과 150여개 고등학교의 모델이 선발 된 10대들의 패션 축제다.

의상제작과 모델 모두 고등학생들로 이루어지며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작년부터는 특성화고를 중심으로 일반고에도 문호를 개방 전국의 진로직업센터를 통해 비경쟁 부분에 참여를 유도, 일반고 학생작품이 출품되도록 했다.

또한, 주최측은 관련기관과 함께 패션계의 유능한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하여 섬유패션기관, 기업, 대학과 함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잡페어(Job Fair)'(프리뷰 인 서울 / 코엑스 3층 특별관 317호 )를  운영하고 있다.

패션쇼는 모델 오디션을 통해 230여명의 고등학생 모델을 선발했고 전문가들에게 교육을 받은 후 런웨이에 오르게 된다  한편 주최사인 에듀컴 김정호 대표(OFF 1기)는 고교컨테스트 with 이상봉를 2016년 이래 기획 개최하여 전국대학교 패션연합회 OFF와 함께 9월5일  고등학생의 “건강한 진로 개척”을 위한 꿈을 만드는 패션쇼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