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마론제이」 슈퍼 루키로!

Friday, September 23, 2016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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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밸류 ↑… 라이프스타일에 도전

근 트렌디한 상품 디자인과 효율적인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제이스홀딩스(대표 전상인)가 전개하는 여성복 「마론제이」다. 동대문에서 시작해 포항과 청주 등 지방 상권에 로드숍을 열어 구매욕이 높은 10~20대 여성을 겨냥한 것이 맞아떨어졌다.

가두 상권에서 「마론제이」의 약진은 시사하는 바가 많다. 우후죽순 생겨난 편집숍 브랜드들이 대부분 상품력의 한계를 드러내고 들쑥날쑥한 매출로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전상인 사장은 “「마론제이」의 성장동력은 바로 탄탄한 상품력과 기획력이죠. 이 두 가지를 힘 있게 끌고 갔고 이러한 집중 싸움이 고객의 니즈와 맞닿아 매출로 연결됐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이 자신들에게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정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해 더 큰 그림을 그리겠다는 각오다. 상품 개발은 고객 반응을 살펴 가며 진행한다. 이들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은 바로 캔들과 디퓨저.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과 독특한 향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디퓨저’ 등 브랜드 영역 확장, 트렌드 반영
자체 제작과 바잉 상품의 비중이 6:4로 구성된 「마론제이」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웨어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기 위해 신상품을 일주일에 3번 꼴로 공급한다. 그 결과 이번 여름에는 원피스와 블라우스를 주력 아이템으로 매달 10%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특히 대구 동성로 디스퀘어 점포는 이 브랜드의 효자 점포 중 하나다. 개점하자마자 주말 매출 2000만원대를 훌쩍 넘기며 동성로 상권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부터는 차근차근 구색을 갖춰 나가며, 브랜드의 색깔을 확실하게 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캔들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 확대할 생각이다.

현재 「마론제이」는 롯데 대구 영플라자, 롯데 창원점을 비롯한 총 8개의 백화점과 대구 동성로 직영점까지 모두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대구 영플라자는 월매출 6000만원을 유지하며 상위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대구 영플라자 월매출 6000만원으로 상위권 진입
제이스홀딩스 측은 하반기 백화점 점포 확장보다 가두상권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브랜드를 총괄하는 이신우 총괄팀장은 “「마론제이」가 가두점에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장과 소비자 간의 신뢰가 높은 객단가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상품을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한 MD 구성과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력도 인기에 한몫했다. 초반에는 아울렛과 백화점을 지
향하며 유통을 전개했으나 그동안의 결과물을 봤을 때 가두 직영점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며 “어느 정도 브랜드가 안정권에 진입했을 때 다시 백화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마론제이」는 충북 · 전라 등 지방 상권의 알짜배기 점포를 확보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유입률을 높이는 데 힘을 쏟는다. 대구 대리점에서 좋게 스타트를 끊은 결과, 이번 달에는 청주 영플라자의 목 좋은 자리에 115㎡ 규모로 매장을 연다. 포항 에비뉴엘에도 점포를 확보했다. 각 매장에서 연매출 10억원을 목표로 한다.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도 자체 운영
제이스홀딩스는 그동안 패션 브랜드 「마론제이」와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을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해 왔다. ‘하찌몰’은 2만~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연매출 7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초저가 쇼핑몰과 편집숍 브랜드라는 ‘극과 극 전략’을 통해 나이와 성향이 모두 다른 고객들을 흡수할 수 있었던 것도 제이스홀딩스의 강점이다.

이 총괄팀장은 “하찌몰은 박스 티셔츠와 블라우스, 원피스 등 패스트패션에 주력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개되지만 상품 퀄리티에 심혈을 기울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이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곳은 현재 패션사업 외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연구하며 신규 사업 개발에 한창이다. 신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보다 폭넓은 영역을 구축하겠다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전 사장은 “「마론제이」와 하찌몰의 외형을 더하면 120억원 정도 된다. 회사의 규모가 전보다 커지면서 내부 인프라 구축 및 신규 사업 개발로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조만간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신규 사업 전개 소식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패션비즈 9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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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ople / Close up


창간 34주년 스페셜 인터뷰
박영준ㅣ더네이쳐홀딩스 대표 & 이주영ㅣ에스제이그룹 대표

Monday, Apr. 5, 2021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라이선스 비즈니스의 귀재들






최근 패션 상장 기업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곳은 어딜까.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고정관념이 있는 ‘라이선스 비즈니스’에서 오히려 탄탄하고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선보이며 각각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더네이쳐홀딩스(2020년)와 에스제이그룹(2019년)이다.  

각 기업의 대표인 박영준 대표와 이주영 대표는 경영 마인드와 브랜드 전개 스타일이 다르지만 패션과는 거리가 먼 브랜드를 가져와 한국이 주도권을 쥐고 글로벌 패션시장에 풀어내 인정받았다는 공통점이 있다.

특히 △브랜딩과 제조에 자신감을 가지고 장기적인 브랜드 비즈니스 플랜을 짜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사업을 풀고 있다는 점, 무엇보다 △타 산업군 대비 안정성과 사업성이 떨어진다는 패션을 중심으로 투자 시장의 신뢰를 얻어내는 비즈니스 스킬이 있다는 점에서 두 대표자의 경영 스타일은 같은 점을 향해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박 대표는 글로벌 시장 제패를 목표로 현장의 목소리를 빠르게 담아 빠른 성장을 이끌어내는 강점이 있다.

이 대표는 브랜드의 스토리텔링에 집중해 차근차근 기초를 닦아 지속적인 힘을 발휘할 수 있는 브랜딩에 강점이 있다. 박 대표가 아이템으로 시작해 브랜드 사업으로 확장한 이후 브랜드 성장 플랫폼을 갖게 됐다면, 이 대표는 천천히 한 브랜드씩 성공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패션비즈는 창간 34주년 기념호를 맞이해 전 세계에 라이선시가 거의 없던 ‘내셔널지오그래픽’을 독자적인 패션으로 풀어내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한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와 특유의 스토리텔링으로 ‘캉골’과 ‘헬렌카민스키’ 성공에 이어 내년 F/W ‘팬암’으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이주영 에스제이그룹 대표를 조명했다. 이들이 갖고 있는 비즈니스 철학을 비롯해 두 기업이 내고 있는 성과와 앞으로의 중장기 비전을 들어봤다. <편집자 주>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4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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