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마론제이」 슈퍼 루키로!

Friday, September 23, 2016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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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밸류 ↑… 라이프스타일에 도전

근 트렌디한 상품 디자인과 효율적인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제이스홀딩스(대표 전상인)가 전개하는 여성복 「마론제이」다. 동대문에서 시작해 포항과 청주 등 지방 상권에 로드숍을 열어 구매욕이 높은 10~20대 여성을 겨냥한 것이 맞아떨어졌다.

가두 상권에서 「마론제이」의 약진은 시사하는 바가 많다. 우후죽순 생겨난 편집숍 브랜드들이 대부분 상품력의 한계를 드러내고 들쑥날쑥한 매출로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전상인 사장은 “「마론제이」의 성장동력은 바로 탄탄한 상품력과 기획력이죠. 이 두 가지를 힘 있게 끌고 갔고 이러한 집중 싸움이 고객의 니즈와 맞닿아 매출로 연결됐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이 자신들에게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정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해 더 큰 그림을 그리겠다는 각오다. 상품 개발은 고객 반응을 살펴 가며 진행한다. 이들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은 바로 캔들과 디퓨저.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과 독특한 향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디퓨저’ 등 브랜드 영역 확장, 트렌드 반영
자체 제작과 바잉 상품의 비중이 6:4로 구성된 「마론제이」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웨어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기 위해 신상품을 일주일에 3번 꼴로 공급한다. 그 결과 이번 여름에는 원피스와 블라우스를 주력 아이템으로 매달 10%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특히 대구 동성로 디스퀘어 점포는 이 브랜드의 효자 점포 중 하나다. 개점하자마자 주말 매출 2000만원대를 훌쩍 넘기며 동성로 상권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부터는 차근차근 구색을 갖춰 나가며, 브랜드의 색깔을 확실하게 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캔들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 확대할 생각이다.

현재 「마론제이」는 롯데 대구 영플라자, 롯데 창원점을 비롯한 총 8개의 백화점과 대구 동성로 직영점까지 모두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대구 영플라자는 월매출 6000만원을 유지하며 상위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대구 영플라자 월매출 6000만원으로 상위권 진입
제이스홀딩스 측은 하반기 백화점 점포 확장보다 가두상권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브랜드를 총괄하는 이신우 총괄팀장은 “「마론제이」가 가두점에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장과 소비자 간의 신뢰가 높은 객단가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상품을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한 MD 구성과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력도 인기에 한몫했다. 초반에는 아울렛과 백화점을 지
향하며 유통을 전개했으나 그동안의 결과물을 봤을 때 가두 직영점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며 “어느 정도 브랜드가 안정권에 진입했을 때 다시 백화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마론제이」는 충북 · 전라 등 지방 상권의 알짜배기 점포를 확보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유입률을 높이는 데 힘을 쏟는다. 대구 대리점에서 좋게 스타트를 끊은 결과, 이번 달에는 청주 영플라자의 목 좋은 자리에 115㎡ 규모로 매장을 연다. 포항 에비뉴엘에도 점포를 확보했다. 각 매장에서 연매출 10억원을 목표로 한다.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도 자체 운영
제이스홀딩스는 그동안 패션 브랜드 「마론제이」와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을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해 왔다. ‘하찌몰’은 2만~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연매출 7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초저가 쇼핑몰과 편집숍 브랜드라는 ‘극과 극 전략’을 통해 나이와 성향이 모두 다른 고객들을 흡수할 수 있었던 것도 제이스홀딩스의 강점이다.

이 총괄팀장은 “하찌몰은 박스 티셔츠와 블라우스, 원피스 등 패스트패션에 주력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개되지만 상품 퀄리티에 심혈을 기울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이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곳은 현재 패션사업 외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연구하며 신규 사업 개발에 한창이다. 신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보다 폭넓은 영역을 구축하겠다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전 사장은 “「마론제이」와 하찌몰의 외형을 더하면 120억원 정도 된다. 회사의 규모가 전보다 커지면서 내부 인프라 구축 및 신규 사업 개발로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조만간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신규 사업 전개 소식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패션비즈 9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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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mium Report / Ready To Wear


‘패션 · 테크’ 잡은 스마트 영CEO 10

Wednesday, Jan. 13, 2021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최강혁 성다영 권윤아 황예슬 …  K패션 이끌 유망주




패션 업계의 ‘스마트 영 CEO’들의 파워가 거세다. 30대의 젊은 CEO들이 운영하는 브랜드 및 플랫폼이 활성화되면서 국내 패션 업계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있다. 과거에는 디자이너 브랜드에 절대적인 관심이 쏠렸다면, 올해는 기술을 접목한 플랫폼에 패션을 흡수한 똑똑한 기업인들의 활약에 특히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수많은 디자이너 브랜드와 패션 플랫폼들이 탄생하고 사라지기를 반복하는 한국 패션시장에서 본지 <패션비즈>가 선정한 스마트 영 CEO 10인은 국내 시장에 만족하지 않는다. 잠시 주춤하는가 했지만 해외 패션 시장까지 사세를 확장하는 큰 꿈을 품고 있으며, 이를 위해 지금도 차근차근 준비 중이다.  

스마트 영 CEO 10인 중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6인은 론칭 5년 차 미만에 대기업 디자이너 경력을 갖고 있으며, 패션 대회 수상을 통해 이미 자타공인 디자인력을 인정받은 인재들이다. 플랫폼 사업을 운영하는 4인의 CEO도 30대의 젊은 나이에 글로벌 플랫폼을 경영하거나 기존에 없던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신사업을 확장한 사례다.  

먼저 브랜드를 운영하는 6인은 경영과 디렉터 역할을 함께하는 멀티 플레이어들로, 이번 2021년 SFDF의 1위를 차지한 최강혁과 손상락 디자이너의 ‘강혁’ 브랜드가 있다. 두 사람은 자동차 에어백을 활용해 남성복을 만드는 등 독창적인 플레이로 눈길을 끌었다.  

또 지난해 진행된 K패션오디션에서 동상을 받은 디자이너 여성복 윤세의 윤세정 디자이너 겸 대표와 스포츠 브랜드 디자인 출신의 손길을 담아 기능성 소재를 활용해 페미닌 룩으로 재창조하는 성다영 예슨트 디자이너 겸 대표를 주목했다. 특유의 세미 포멀 룩으로 업계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김현정 비먼 디자이너 겸 대표도 있다.

이 외에도 ‘강남필통’에 이어 ‘그로우그로우’로 뉴 비지니스를 선보인 이주학 케이아이디코리아 대표와 온 · 오프웨어에 쉽게 들 수 있는 가방 브랜드 레이드백의 김인환 디자이너도 선정됐다.  올해 본지가 영 CEO 선정 시 차별화를 둔 포인트는 획기적인 패션 플랫폼을 운영하는 30대 경영자들을 조명했다는 점이다.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이미 지키고 있는 패션 쇼핑 플랫폼 ‘쇼피’의 한국 지사를 운영하는 권윤아 지사장의 활약이 기대된다.  또 AI솔루션 쇼핑몰 ‘펄스’를 운영하는 이은미 디오네스 대표의 플레이도 흥미롭다.

빅 데이터 기반으로 사이즈 핏 솔루션을 개발한 황예슬 예스나우 대표와 럭셔리 패션을 총망라한 메타 서치 엔진 ‘캐치패션’을 만든 이우창 스마일벤처스 대표까지.  상상 이상으로 똑 부러지는 영 제너레이션 대표들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 패션 브랜드나 플랫폼 모두 기존에 없던 참신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래의 청사진을 그려야 할 것이다.   <편집자 주>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1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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