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마론제이」 슈퍼 루키로!

Friday, September 23, 2016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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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밸류 ↑… 라이프스타일에 도전

근 트렌디한 상품 디자인과 효율적인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제이스홀딩스(대표 전상인)가 전개하는 여성복 「마론제이」다. 동대문에서 시작해 포항과 청주 등 지방 상권에 로드숍을 열어 구매욕이 높은 10~20대 여성을 겨냥한 것이 맞아떨어졌다.

가두 상권에서 「마론제이」의 약진은 시사하는 바가 많다. 우후죽순 생겨난 편집숍 브랜드들이 대부분 상품력의 한계를 드러내고 들쑥날쑥한 매출로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전상인 사장은 “「마론제이」의 성장동력은 바로 탄탄한 상품력과 기획력이죠. 이 두 가지를 힘 있게 끌고 갔고 이러한 집중 싸움이 고객의 니즈와 맞닿아 매출로 연결됐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이 자신들에게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정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해 더 큰 그림을 그리겠다는 각오다. 상품 개발은 고객 반응을 살펴 가며 진행한다. 이들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은 바로 캔들과 디퓨저.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과 독특한 향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디퓨저’ 등 브랜드 영역 확장, 트렌드 반영
자체 제작과 바잉 상품의 비중이 6:4로 구성된 「마론제이」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웨어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기 위해 신상품을 일주일에 3번 꼴로 공급한다. 그 결과 이번 여름에는 원피스와 블라우스를 주력 아이템으로 매달 10%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특히 대구 동성로 디스퀘어 점포는 이 브랜드의 효자 점포 중 하나다. 개점하자마자 주말 매출 2000만원대를 훌쩍 넘기며 동성로 상권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부터는 차근차근 구색을 갖춰 나가며, 브랜드의 색깔을 확실하게 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캔들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 확대할 생각이다.

현재 「마론제이」는 롯데 대구 영플라자, 롯데 창원점을 비롯한 총 8개의 백화점과 대구 동성로 직영점까지 모두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대구 영플라자는 월매출 6000만원을 유지하며 상위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대구 영플라자 월매출 6000만원으로 상위권 진입
제이스홀딩스 측은 하반기 백화점 점포 확장보다 가두상권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브랜드를 총괄하는 이신우 총괄팀장은 “「마론제이」가 가두점에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장과 소비자 간의 신뢰가 높은 객단가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상품을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한 MD 구성과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력도 인기에 한몫했다. 초반에는 아울렛과 백화점을 지
향하며 유통을 전개했으나 그동안의 결과물을 봤을 때 가두 직영점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며 “어느 정도 브랜드가 안정권에 진입했을 때 다시 백화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마론제이」는 충북 · 전라 등 지방 상권의 알짜배기 점포를 확보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유입률을 높이는 데 힘을 쏟는다. 대구 대리점에서 좋게 스타트를 끊은 결과, 이번 달에는 청주 영플라자의 목 좋은 자리에 115㎡ 규모로 매장을 연다. 포항 에비뉴엘에도 점포를 확보했다. 각 매장에서 연매출 10억원을 목표로 한다.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도 자체 운영
제이스홀딩스는 그동안 패션 브랜드 「마론제이」와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을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해 왔다. ‘하찌몰’은 2만~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연매출 7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초저가 쇼핑몰과 편집숍 브랜드라는 ‘극과 극 전략’을 통해 나이와 성향이 모두 다른 고객들을 흡수할 수 있었던 것도 제이스홀딩스의 강점이다.

이 총괄팀장은 “하찌몰은 박스 티셔츠와 블라우스, 원피스 등 패스트패션에 주력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개되지만 상품 퀄리티에 심혈을 기울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이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곳은 현재 패션사업 외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연구하며 신규 사업 개발에 한창이다. 신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보다 폭넓은 영역을 구축하겠다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전 사장은 “「마론제이」와 하찌몰의 외형을 더하면 120억원 정도 된다. 회사의 규모가 전보다 커지면서 내부 인프라 구축 및 신규 사업 개발로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조만간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신규 사업 전개 소식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패션비즈 9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Premium Report / Research


2018/2019 The Best PMBs*는

Wednesday, Dec. 5, 2018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톰보이」 「타임옴므」 「지오다노」 「메트로시티」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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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대 백화점 매입본부 & 50개 점포 앙케트>...「MLB」 「타이틀리스트」 「블루독베이비」 성장률↑



2018년 올해를 빛낸 영광의 주인공을 소개한다. 여느 때보다 패션시장 경기가 녹록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최고의 브랜드들이다. 올해 베스트 브랜드의 특징은 꾸준히 자기 색깔을 갖고 탄탄한 마니아층을 구축해 놓은 곳들이 약진했다.  

여성복의 「타임」, 남성복의 「갤럭시」, 캐주얼의 「지오다노」, 스포츠의 「나이키」, 이너웨어의 「비너스」, 주얼리의 「골든듀」 등 그 이름만으로도 명성이 느껴지는 신뢰도 높은 업체들이다. 확고한 아이덴티티와 철학을 갖고 동시대에 맞는 패션 스타일을 제안하면서 마켓을 선도하는 진정한 리더들이 바로 ‘2018 베스트 브랜드’다.  

올해 활약이 두드러졌던 여성 커리어 「엠씨」, 남성 컨템포러리 「타임옴므」, 골프웨어 「타이틀리스트」, 컬처 캐주얼 「MLB」, 유아복 「블루독베이비」 등은 특히 주목된다. 매년 상위권에 있었지만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거나 접전 끝에 1위를 탈환했다.  

우수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킨 점이 높은 점수를 받으며 올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서 트래디셔널 캐주얼 「라코스테」, 남성셔츠 「닥스셔츠」, 슈즈 「탠디」, 인스타일 「알레르망」 등도 해당 복종의 대명사처럼 정상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송년호로 기획한 연말 베스트 브랜드 특집은 백화점 바이어를 대상으로 했다. 주요 백화점 매입본부를 비롯해 점포별 점장을 통해 올해의 베스트를 추천받았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5대 백화점(롯데 • 신세계 • 현대 • 갤러리아 • AK플라자)이 참여한 가운데 총 20개 복종을 나눠 1~10위까지 뽑도록 했다.  

1~10위까지 순서대로 가산점을 매겨 전체 통계를 냈으며 복종별 순위는 1, 2위까지만 공개한다. 나머지는 무순으로 10위까지 나열했다(10위가 공동 순위인 경우는 11개 브랜드를 선정함). 20개 복종은 △여성복(영 캐주얼 / 캐릭터 & 컨템포러리 / 커리어 & TD / 시니어) △남성복(포멀 / 캐릭터 & 컨템포러리 / TD & 타운캐주얼 / 셔츠) △스포츠 △아웃도어 △골프 △캐주얼(이지 & 스타일리시 / 진 & 컬처) △유아동복(유아복 / 아동복) △이너웨어 △핸드백 △슈즈 △주얼리 △인스타일 등이다.  

한편 본지 <패션비즈>의 베스트 브랜드 앙케트는 올해 25회째를 맞았다. 패션비즈는 매년 12월에는 백화점 바이어를 대상으로 PMBs(Premium Market Brands)를, 6월에는 아울렛 쇼핑 바이어를 대상으로 MMBs(Mass Market Brands)를 선정해 패션과 유통업계 동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로서 가치를 높여 계속 전달할 계획이다. <편집자 주>











패션비즈 2018년 12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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