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마론제이」 슈퍼 루키로!

Friday, September 23, 2016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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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밸류 ↑… 라이프스타일에 도전

근 트렌디한 상품 디자인과 효율적인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제이스홀딩스(대표 전상인)가 전개하는 여성복 「마론제이」다. 동대문에서 시작해 포항과 청주 등 지방 상권에 로드숍을 열어 구매욕이 높은 10~20대 여성을 겨냥한 것이 맞아떨어졌다.

가두 상권에서 「마론제이」의 약진은 시사하는 바가 많다. 우후죽순 생겨난 편집숍 브랜드들이 대부분 상품력의 한계를 드러내고 들쑥날쑥한 매출로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전상인 사장은 “「마론제이」의 성장동력은 바로 탄탄한 상품력과 기획력이죠. 이 두 가지를 힘 있게 끌고 갔고 이러한 집중 싸움이 고객의 니즈와 맞닿아 매출로 연결됐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이 자신들에게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정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해 더 큰 그림을 그리겠다는 각오다. 상품 개발은 고객 반응을 살펴 가며 진행한다. 이들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은 바로 캔들과 디퓨저.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과 독특한 향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디퓨저’ 등 브랜드 영역 확장, 트렌드 반영
자체 제작과 바잉 상품의 비중이 6:4로 구성된 「마론제이」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웨어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기 위해 신상품을 일주일에 3번 꼴로 공급한다. 그 결과 이번 여름에는 원피스와 블라우스를 주력 아이템으로 매달 10%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특히 대구 동성로 디스퀘어 점포는 이 브랜드의 효자 점포 중 하나다. 개점하자마자 주말 매출 2000만원대를 훌쩍 넘기며 동성로 상권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부터는 차근차근 구색을 갖춰 나가며, 브랜드의 색깔을 확실하게 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캔들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 확대할 생각이다.

현재 「마론제이」는 롯데 대구 영플라자, 롯데 창원점을 비롯한 총 8개의 백화점과 대구 동성로 직영점까지 모두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대구 영플라자는 월매출 6000만원을 유지하며 상위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대구 영플라자 월매출 6000만원으로 상위권 진입
제이스홀딩스 측은 하반기 백화점 점포 확장보다 가두상권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브랜드를 총괄하는 이신우 총괄팀장은 “「마론제이」가 가두점에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장과 소비자 간의 신뢰가 높은 객단가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상품을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한 MD 구성과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력도 인기에 한몫했다. 초반에는 아울렛과 백화점을 지
향하며 유통을 전개했으나 그동안의 결과물을 봤을 때 가두 직영점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며 “어느 정도 브랜드가 안정권에 진입했을 때 다시 백화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마론제이」는 충북 · 전라 등 지방 상권의 알짜배기 점포를 확보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유입률을 높이는 데 힘을 쏟는다. 대구 대리점에서 좋게 스타트를 끊은 결과, 이번 달에는 청주 영플라자의 목 좋은 자리에 115㎡ 규모로 매장을 연다. 포항 에비뉴엘에도 점포를 확보했다. 각 매장에서 연매출 10억원을 목표로 한다.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도 자체 운영
제이스홀딩스는 그동안 패션 브랜드 「마론제이」와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을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해 왔다. ‘하찌몰’은 2만~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연매출 7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초저가 쇼핑몰과 편집숍 브랜드라는 ‘극과 극 전략’을 통해 나이와 성향이 모두 다른 고객들을 흡수할 수 있었던 것도 제이스홀딩스의 강점이다.

이 총괄팀장은 “하찌몰은 박스 티셔츠와 블라우스, 원피스 등 패스트패션에 주력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개되지만 상품 퀄리티에 심혈을 기울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이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곳은 현재 패션사업 외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연구하며 신규 사업 개발에 한창이다. 신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보다 폭넓은 영역을 구축하겠다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전 사장은 “「마론제이」와 하찌몰의 외형을 더하면 120억원 정도 된다. 회사의 규모가 전보다 커지면서 내부 인프라 구축 및 신규 사업 개발로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조만간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신규 사업 전개 소식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패션비즈 9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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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emium Report / Fashion Forecast


창간 34주년 특집… 패션리더 스페셜 인터뷰

Monday, Apr. 5, 2021 |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fashionbiz.co.kr

2021 패러다임 바꿀 파워 리더 34人
강태선 · 장기권 · 김성민 · 조만호 · 김병훈…






“코로나 위기가 아닌 기회로!” 패션마켓을 이끌어가는 주요 기업들이 올해는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 나간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 패션 지형이 크게 바뀌는 점을 공략해 체질을 개선하고 있다. 지난해 다소 움츠러든 모습을 보였던 기업들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신규사업 진출 등 기존과 달라진 새로운 방식으로 맞대응해 나가는 점이 주목된다.  

이에 발맞춰 본지 패션비즈는 올해 창간 34주년을 맞아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이끌어가는 패션 리더 34인의 스페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인터뷰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미래 먹거리에 대한 계획 등이다. 먼저 각 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발 빠르게 이뤄나가고 있다.

상품 기획에서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의 디지털화를 실현하는 것을 가장 큰 과제로 본다. 그리고 친환경, 재활용, 동물보호 등 지속가능패션에 대한 고민을 함께하면서 패션의 가치를 높이는 데 동참한다. 코로나19 여파로 패션업계가 예기치 않은 어려움을 겪은 상황이지만 봄 시즌에 접어들면서 패션시장에 조금씩 활기가 되살아나는 추세다. 억눌렸던 소비심리가 분출되면서 올해는 작년보다 나은 환경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집자 주>


■ 2021 패러다임 바꿀 파워 리더 34人
강태선 · 장기권 · 김성민 · 조만호 · 김병훈…

■ 강태선 l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
■ 장기권 l 인동에프엔 대표
■ 조영준 l 바바패션 대표
■ 한철호 l 밀레 대표
■ 이선효 l 네파 대표
■ 배재현 l 동일드방레 대표
■ 문영우 l 그리티 회장
■ 도상현 l 위비스 회장
■ 김영한 l 원더플레이스 대표
■ 정영훈 l 케이투코리아 대표
■ 김성민 l 제이엔지코리아 대표
■ 강훈 l 나자인 대표
■ 권성윤 l 엠케이코리아 대표
■ 김재풍 l 아이디룩 대표
■ 박이라 l 세정 사장
■ 양지해 l 엠티컬렉션 대표
■ 김대환 l 슈페리어 대표
■ 민경준 l 보끄레머천다이징 대표
■ 최혜원 l 형지I&C 대표
■ 최운식 l 이랜드월드 대표
■ 김석주 l 지엔코 대표
■ 백정흠 l 인디에프 대표
■ 김유진 l 신원 부사장
■ 이필성 l 골든듀 대표
■ 윤영노 l 소다 대표
■ 이선근 l 토박스코리아 대표
■ 홍정우 l 하고엘앤에프 대표
■ 조만호 l 무신사 대표
■ 김병훈 l 에이피알 대표
■ 채영희 l 패션플러스 대표
■ 윤자영 l 스타일쉐어 · 에이플러스비 대표
■ 서정민 l 브랜디 대표
■ 강석훈 l 에이블리 대표
■ 조용민 l 머스트잇 대표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4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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