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포머스-제이씨엘Int'l, 글로벌 개발자 채용 활성화 MOU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포머스는 개발자 채용이 필요한 국내 기업들에게 해외 소프트웨어 개발자 인재를 채용하고 관리하는 파워데브 서비스를 연결하는데 주력한다. 또한 국내 기업이 파워데브(PowerDev) 서비스를 원활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체결식은 플랫포머스 박준석 대표와 제이씨엘 인터내셔널 박성민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스카우트 3층 교육장에서 진행됐다.
제이씨엘인터네셔널이 운영하는 파워데브 서비스는 인도, 동유럽, 북미 등의 지역에 상주한 약 40만 명의 글로벌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국내 기업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채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제이씨엘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국내 기업들의 다양한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환경에 따라 글로벌 개발자 채용 모델을 구분하여 제공한다.
국내에서 근무시키는 일반 채용서비스뿐만 아니라, 원격 채용 모델인 “Remote Work”는 채용된 개발자가 현지에 상주하여 근무하고, 국내 기업에서 의뢰한 프로젝트에 100% 참여한다. 또한 “ODC” 모델은 해외(주로 인도) 현지의 파워데브 개발 센터에 국내 기업들의 개발팀을 구축한 후 고객사의 업무를 수행하는 형태다.
제이씨엘인터네셔널은 30년 이상 소프트웨어 개발과 글로벌 IT 채용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삼성전자, LG전자, 한글과컴퓨터, 다산네트웍스 및 NIPA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에게 ODC 모델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했다.
최근 파워데브 서비스를 출시하며 더 많은 국내 기업이 글로벌 개발자 인재 채용서비스의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플랫포머스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워데브 서비스는 스카우트서치(헤드헌팅 웹사이트)에서 스카우트 기업회원에게 안내될 예정이다.
플랫포머스는 페이버스 그룹(1985년 창사)의 계열사로 HR 산업 IT 솔루션 비즈니스의 오랜 경험과 21만여 기업회원을 보유한 기업이다. 또한 ▲대면/비대면 채용 솔루션 ▲전직지원 솔루션 ▲커리어 컨설팅 솔루션 ▲스카우트서치(헤드헌팅) ▲채용 플랫폼 스카우트 ▲일용직 매칭 플랫폼(베테랑) ▲홈케어 매니저 매칭 플랫폼(클린베테랑) 등 국내 HR 산업의 다양한 IT 서비스를 리딩하고 있다.
플랫포머스 박준석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수많은 국내 기업이 개발 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글로벌 개발자 채용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지 못하는 현실이다. 국내 기업들은 글로벌 개발자 채용이라는 패러다임을 받아들여야 한다.”라며 “파워데브는 서비스를 많은 기업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안내하여 인건비 절감 효과와 글로벌 개발자 채용의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