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라테크놀로지스, 신임 지사장에 서창욱氏 선임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3.11.29 ∙ 조회수 1,189
Copy Link

Contents Image



디지털 솔루션 기업 지브라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지브라테크놀로지스코리아의 새로운 리더로 서창욱 지사장을 선임했다. 서창욱 선임 지사장은 24년 동안 지브라테크놀로지스코리아를 이끌어 온 우종남 전임 지사장의 뒤를 이어 국내 영업을 총괄하며 비즈니스 성장에 주력할 계획이다.

크리스탄토 수리야다르마(Christanto Suryadarma) 지브라테크놀로지스 동남아시아/한국 영업 부사장 겸 아시아태평양(중국 제외) 영업 총괄자는 “지브라테크놀로지스에게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항상 중요한 시장이었으며 지난 수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며 “서창욱 신임 지사장은 입증된 실적을 보유한 IT 베테랑으로서 한국 지사를 위한 최적의 리더이며, 한국에서의 비즈니스를 더욱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수년간 우종남 전임 지사장이 지브라테크놀로지스에 보여준 노고와 공헌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의 모든 도전을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전했다.

서 신임 지사장은 “지브라테크놀로지스에 합류해 한국 지사를 이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히며 “한국은 4차 산업 혁명을 수용하면서 지금까지 약 3만 개의 스마트 팩토리를 구축했다. 나아가 한국 정부는 연간 최대 3억4000만 달러의 자금을 투자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스마트 팩토리를 설립할 수 있도록 직접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지브라테크놀로지스에게 엄청난 기회를 의미하며, 당사는 한국 기업의 워크플로우 디지털화 및 자동화에 도움이 되는 혁신적인 전용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파트너사와 긴밀한 협력을 이어 나가는 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브라테크놀로지스에 합류하기 전, 서 지사장은 시스코시스템스(Cisco Systems)에서 동남아시아, 일본 및 한국 시장을 총괄하는 지역 직책을 포함해 다양한 고위 경영진 직책을 역임했으며 IBM, LG전자 등 유수 브랜드와 협력했다. 부산대학교에서 국제 경영에 중점을 둔 경제학 학위를, 휴스턴 대학교(University of Houston)에서 영어와 경제학을 공부한 재원으로 연세대학교에서 일본어를 연수해 유창한 일본어 실력도 갖춘 인물로 알려져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 인사·구인·구직 관련 사이트 ‘FS컨설팅’ 둘러보기
☞ 구인 프로세스 알아보기 ☞ 구인·구직 의뢰 바로가기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