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베르니, 해외 인플루언서와 협업… 해외 진출 확대 박차
지베르니는 지난 2022년 4분기부터 단순히 판매 채널에서 제품을 노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베트남 유명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확대하는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고 알기 쉽게 지베르니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시장 진출 3개월만에 매출액 3억원 이상을 달성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세가 기대되어 2023년도 수출액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지베르니와 꾸준하게 협업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중 ‘솔솔언니’는 팔로워 231k를 보유하고 있는 틱톡커로, 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으며, 라이브 방송 10여회만에 틱톡샵 랭킹 70위권에 진입하며 빠른 속도로 팔로워들을 모으고 있다. 또 다른 인플루언서 ‘Mai Ly’는 베트남 현지 메가 인플루언서 틱톡커로, 뷰티와 패션 계정을 운영하고 있다.
솔솔언니는 베트남 현지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뷰티 인플루언서로써, 베트남 현지의 날씨나 유통상황 등을 고려해 지베르니 제품들을 적재적소에 추천하고 있으며 이에 베트남 소비자들의 구매는 물론 제품에 대한 긍정 리뷰도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솔솔언니와 Mai Ly는 △72시간 지속되는 비건 팩트 지베르니 고밀착 시그니처 쿠션 △뭉침 없이 50시간 지속되는 컬링력과 워터푸르프 포뮬러의 지베르니 밀착 픽싱 마스카라 △번짐 없이 선명하게 지속되고 미온수에 깔끔하게 지워지는 지베르니 밀착 펜 라이너 등 현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지베르니는 일본, 베트남 등 20여개 국가에 진출했으며 입점처는 물론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해외 시장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지베르니 관계자는 “3~4월에 걸쳐 솔솔언니와 함께한 협업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노출하고 있으며, 구매 고객대 별 증정, 단골고객 증정 등 여러가지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지베르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며 “꾸준하게 인플루언서 협업을 확대하여 해외 진출 제품 카테고리 확장은 물론, 지역별 환경, 트렌드 등을 고려한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큐레이션형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매김 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욱 다양한 지베르니의 해외 활동들은 지베르니 공식 글로벌 SNS 채널들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