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비엔씨,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 쾌거!

mini|20.06.04 ∙ 조회수 6,702
Copy Link

Contents Image



코스메틱 전문 무역회사 아시아비엔씨(대표 황종서)가 높은 경쟁률을 뚫고, 2020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아시아비엔씨는 중화권과 동남아 등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색조화장품 ‘롬앤‘ 등 여러 한국 K뷰티 상품들을 중국, 베트남 등을 비롯한 10여 개 국가의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유통채널과 바이어들에게 B2B 형태로 활발한 수출을 진행하고 있으며, 큐텐 등 글로벌 이커머스 마켓에서도 B2C 전자상거래 수출을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

특히 2017년 ‘전문무역상사‘로 선정된 이래 해외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 화장품 및 생활용품 제조사들의 해외수출과 판로 개척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뛰어난 영업능력과 적극적인 현지 시장개척을 통해 최근 3년 간 매출은 매년 2배씩 증가하고, 수출액은 3배씩 증가하는 등 탁월한 성장세로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2019년 기준 매출액은 252억 원을 달성한데 이어, 매출에서 수출액이 80% 이상을 차지하는 수출전문기업으로서 글로벌 확장성과 시장개척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황종서 대표이사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지만, 중국, 베트남 등 기존 운영 중인 해외지사를 통한 매출 확대와 전자상거래 확대를 통해 지금과 같은 빠른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올 해는 해외 시장에 특화된 자체 상품과 브랜드 출시도 예정되어 있다.”고 전하며 빠른 시일 내 중견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글로벌 강소기업 선정은 혁신성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해 중견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전국자치단체, 지역혁신기관, 지방청 등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로서 직전년도 매출액 100억~1000억원, 수출액 500만불 이상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패션비즈=이정민 기자]


*연혁
2016.04 법인설립
2018.04 수출프런티어 기업선정, 전문무역상사 선정
2019.12 700만불 수출탑, 무역협회장 포상, 전문무역상사 재지정
2020.05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글로벌강소기업, 기업은행 IBK베스트파트너
중국서안 법인, 중국항주 사무소, 중국위해 창고운영
베트남 호치민 법인과 창고, 하노이 호치민 도매영업소 운영
필리핀 유통사업소 설립

Contents Image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