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허먼·시몬느·BSF 통해 ‘초불확실성 시대’ 생존해법 찾다!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17.03.27 ∙ 조회수 19,666
Copy Link

Contents Image




이번에는 일본 사자비리틀리그 대표 겸 「론허먼」 총괄 디렉터인 미네 코기 사장이 온다?! 영국 브리티시스쿨오브패션(이하 BSF)의 학장이자 글로벌 패션 컨설턴트로 유명한 크리스토퍼 모어 교수도 방한한다. 여기에 세계 명품 핸드백 제조 1위인 시몬느의 박은관 회장과 아시아 1호 미래학자인 최윤식 박사가 함께한다.

오는 4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임페리얼팰리스서울 호텔에서 열리는 본지 <패션비즈 창간 30주년 기념 프리미엄 세미나 & 포럼>를 통해 이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최근 국내외의 어수선한 정치, 경제, 사회적인 분위기하에 패션∙유통 업계의 ‘초불확실성 시대 생존 해법 4.0(The era of Hyper-Uncertainty, Survival Solution 4.0)’을 전하기 위해서다.

도약을 위한 글로벌라이징은 물론 살아남기 위해서도 글로벌해야 하는 세상이 됐다. 이에 본지는 ‘글로벌 4.0’를 메인 테마로 韓∙英∙日 리더들에게 지혜를 구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위 ‘뜬구름 잡는’ 두루뭉수리한 얘기가 아니라 세션들의 실전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글로벌 씽킹(Global Thinking)’을 통해 ‘글로컬(Glocal; Global+Local의 합성어)’ 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과 현안을 제안할 것이다.

메인 세미나 ‘글로벌 4.0’ 테마로 4월25일 개최
먼저 4월 25일(화)에 진행하는 메인 세미나에서는 작년 11월 본지 가을 프리미엄 세미나에 초대해 호응을 얻었던 일본 ‘빔스’ 디렉터들에 이어 이날 오후 2시 10분부터는 ▶재팬 패션 파이오니어 미네 코기 사장을 초빙해 「론허먼」 성공기를 듣고, 마음을 움직이는 라이프스타일 숍의 모든 것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라이프스타일 숍과 편집∙셀렉숍의 실질적인 수익 창출 비법도 들어 본다.

또 사자비리틀리그의 대표도 겸하고 있는 그를 통해 일본의 잃어버린 20년을 지나면서도 사자비그룹이 승승장구하고 있는 이유와 40여 개 브랜드 운영 전략과 노하우도 공개한다. 특히 캘리포니아 라이프스타일 럭셔리 셀렉숍 「론허먼」과 「밴드오브아웃사이드」 「필립림」, 덴마크의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 스페인 구두 브랜드 「캠퍼」 등 글로벌 브랜드의 로컬化와 ‘에프터눈티’에서 ‘라카구’까지 로컬 브랜드의 글로벌化에 대한 디테일도 배운다.

여기에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최근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 등 F&B의 전개와 패션, 유통업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한 의견도 구한다.

오후 4시부터 90분간은 글로벌 패션 브랜드 전략 부분의 세계적인 전문가로 꼽히는 ▶BSF의 크리스토퍼 모어 학장을 통해 ‘글로벌은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디테일한 해답지를 받아 볼 계획이다.

미네 코기 론허먼 사장, 크리스토퍼 모어 BSF 학장 참여
모어 교수는 최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미래를 예측하려면 글로벌 씽킹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왜 불확실한 미래를 위해서는 글로벌 사고가 필요한지에 대해 실 데이터와 사례 등을 중심으로 글로벌라이징 미래 전략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마켓에서 성공한 패션 브랜드들의 10가지 입체 분석을 통한 케이스 스터디와 그들의 노하우를 우리 것으로 만드는 방법을 현실감 있게 전달할 것이다.

크리스토퍼 모어 교수는 “불확실한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씽킹해야 한다”면서 “글로벌화될수록 로컬 시장에서 더 잘하게 된다. 로컬 시장에서의 경쟁자 중 많은 브랜드들은 이미 글로벌에서도 잘하고 있는 명품이나 SPA, 글로벌 강소 브랜드들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글로벌화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글로벌은 할 것이냐 말 것이냐의 문제가 아니라 협상불가로 해야만 하는 시대로 접어 들었다. 이번 세미나와 포럼을 통해 한국과 서울이 가지고 있는 충분한 경쟁력과 이를 살려 글로벌로 나갈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업체, 디자이너들과 강구해 보고 조언해 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고급 일식 도시락으로 점심 식사를 한 후 오후 1시부터는 글로벌 명품 핸드백 제조 1위로 전 세계 럭셔리 백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시몬느의 박은관 회장을 초빙해 어떻게 세계 최고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해 들어 본다.

박은관 시몬느 회장, 미래학자 최윤식 박사도 함께
특히 OEM과 ODM를 넘어 IDM(Innovative Development Manufacturing) 혁신 기업으로 나가기 위해 각자가 잘하는 본질 가치와 핵심 가치로 돌아가야 한다는 그의 경영 철학과 함께 왜 제조업은 여전히 블루오션 인지에 대한 고견도 듣는다.

명품 가방 10개 중 한 개가 시몬느 제품으로 해마다 핸드백 수출로 10억 달러 이상, 소비자가로 7조 원에 이르는 매출을 달성하고 있는 비결과 유럽산 명품 핸드백의 10%와 미국산 럭셔리 핸드백의 30%를 장악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한다.

메인 세미나의 첫 강의는 오전 10시 40분부터 시작된다. 아시아 1호 미래 학자이자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소장으로 명성이 자자한 최윤식 박사를 통해 ▶‘제4의 물결이 온다, 부의 기회를 잡아라’라는 주제를 통해 4차 산업 혁명으로 대변되는 미래에 대한 그의 통찰을 들어본다.

지능 혁명과 개인 자본주의 시대의 서막이 열린다고 주장하는 이유와 한국은 물론 중국 등에 임박한 아시아 대위기 속에 1513%의 투자 기회가 있다는 의미를 공유한다. 또 머뭇거리면, 글로벌 시장의 50~80%를 잃을 것이라는 경고 메시지를 전한다. 4차 산업 혁명의 물결에 올라타기 위한 미래 인재 조건 5가지에 대해서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Contents Image




4월 24~25일 양일간 스페셜 포럼도 진행
한편 메인 세미나와 별도로 세션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스페셜 포럼도 준비했다. 4월 24일과 25일 양일간 각각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임페리얼팰리스서울 호텔 6층 메그레즈홀에서 디너와 와인을 곁들인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4일(월)에는 ▶‘이제 코리아發 글로벌 브랜드가 나올 때’라는 주제로 크리스토퍼 모어 교수가 좌장과 컨설턴트 역할을 맡아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실전 노하우와 케이스 스터디에 나선다. 글로벌 명품과 SPA 틈바구니에서 살아남기나, 결제 지연 대비 캐시 플로 등에 대한 기업 포트폴리오 전략 마련에 대해 하우투(How to)를 제공한다. 특히 ‘Made in Seoul’ 키워드는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에 전략만 잘 마련 되면 충분히 세계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점을 역설할 예정이다.

또 이날에는 ▶김윤미 핀란드무역대표부 대표도 세션으로 함께 한다. 주한핀란드무역대표부를 이끌면서 디자인 강국 핀란드 중소 기업에서 배운 노하우를 가감 없이 전달한다. 특히 최근 수개월간 핀란드 전역을 돌며 직접 그들과 소통한 생생한 브랜드 운영과 디자인 전략,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모멘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한다.

25일(화) 메인 세미나 이후에 이어지는 두 번째 포럼에서는 ▶‘세계 소비자를 향해 발신하라!’는 테마로 미네 코기 사장과 크리스토퍼 모어 교수가 세션으로 함께한다. 이들은 ‘글로벌 4.0’을 위해 ‘글로벌 씽킹’과 ‘글로컬’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글로벌 고객가치 창출이 답이 된 세상에서 밀레니얼 소비자 공략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조기 신청 얼리버드 개인에 할인 혜택 제공
패션 비즈니스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고의 리더이며, 학자이자 영국 및 유럽, 미국, 일본 등에서 패션 비즈니스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는 크리스토퍼 모어 교수는 글로벌에서 통하는 브랜딩과 기업 포트폴리오 전략에 대해, 재팬 라이프스타일 파이오니어 미니 코기 사장은 라이프스타일 숍의 수익 창출법과 컬쳐를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리테일러의 창조적 발상에 대한 비결을 각각 전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리미엄 세미나에 조기 신청하는 얼리버드 개인들에게는 할인 혜택(3월 31일까지 입금 선착순 50명에 한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행사들이 시간과 공간적인 제약으로 많은 분들과 함께 하지 못했던 아쉬운 점을 보완하고, 다양한 혜택을 주기 위해서다. 자세한 사항은 패션비즈 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02-515-2235(내선 160) // 010-3257-9353

☞ 세미나 & 포럼 신청 하러 가기(클릭)

☞ 「론허먼」 관련 기사 보러 가기(클릭)
☞ 사자비 관련 기사 보러 가기(클릭)
☞ BSF 관련 기사 보러 가기(클릭)

☞ 행사 관련 기사 보러 가기(클릭)

Contents Image




Contents Image



Comment

  • 기사 댓글
  • 커뮤니티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