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섬유패션 FTA 활용 실무 매뉴얼’ 발간

    이광주 객원기자
    |
    23.01.11조회수 2107
    Copy Link
    - RCEP 활용 및 리사이클 섬유 품목분류 사례 제시

    한국섬유산업연합회(’섬산련‘, 회장 이상운 www.kofoti.or.kr)는 섬유패션산업에 특화된 FTA 활용 실무 해설서 5종 책자를 오는 16일부터 업계에 무료 배포 예정이다.

    이 책은 지난 2년간 섬산련에 문의된 FTA 자문 및 컨설팅 사례를 바탕으로 ’22년 발효된 RCEP(역내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 활용방안과 리사이클 섬유제품의 수출입 품목분류 사례 등을 담고 있다.

    섬유패션산업은 섬유소재부터 패션의류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정이 수반되고, FTA 체결건수도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복잡한 원산지 기준과 적용세율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번 매뉴얼을 통해 주요 품목별 최적의 FTA 선택과 원산지 증명 발급요령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RCEP을 활용한 섬유패션제품의 일본 수출 및 원산지 누적활용 방안과 함께수요가 급증하는 리사이클 섬유제품의 품목분류(HS) 사례 등을 안내하고 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섬산련‘) 관계자는 ”이번 매뉴얼이 우리 섬유패션기업들의 RCEP 등 다양한 FTA 활용 및 해외 바이어 영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 라면서 ”섬산련은 동 매뉴얼을 바탕으로 섬유패션기업 실무 교육 및 워크숍을 2월 중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FTA활용 매뉴얼(따라하기) 책자는 섬유패션산업 FTA지원포털(www.ftatex.or.kr)에서 1월16일부터 선착순으로 무료 신청이 시작되며, 온라인 강좌 메뉴를 통해 주제별 연결 강의도 제공하고 있다.

    문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국제협력실, Tel : 02-528-4065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