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고척 22일 오픈

Wednesday, December 21, 2022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2020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용산의 랜드마크로 잘 알려진 ‘아이파크몰’이 들어선다.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대표 김대수)은 개봉역 2번 출구 인근에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센터 ‘아이파크몰 고척점’을 22일 오픈한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HDC아이파크몰이 용산점 오픈 이후 1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복합쇼핑몰로, 용산의 발전과 함께 성장 해온 ‘아이파크몰’의 정체성과 영속성을 이어 받아 고척동과 인근 상권의 번영과 성장을 함께 이뤄 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점포명에 담았다.

기존 점포도 ‘아이파크몰 용산점’으로 네이밍을 정립 하고 브랜드 표기에 대한 규정을 정리함으로써, ‘아이파크몰’이라는 브랜드를 통해 복수 점포로서 확장 해나갈 기틀을 마련 했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지하 3층~지상 2층까지 연면적 약 4만8700㎡, 영업면적 2만5400㎡ 규모로, 패션·식음·라이프스타일·교육 등 총 10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주차장은 지하 3층부터 지하 1층까지 총 1589대를 동시 주차 할 수 있다.

용산점 이후 16년 만에 라이프스타일 센터 선봬

아이파크몰 고척점의 테마는 ‘더 나은 삶으로 성장(Life grows better)’으로 ▲지역 주민의 삶을 성장 시켜 주는 트렌드 콘텐츠 ▲일상의 편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휴식공간 ▲문화와 소통의 중심지로 지역 커뮤니티 구축 등을 통해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입점 계약이 되는대로 매장 채워 넣던 주상복합 상업 시설의 관습에서 벗어나 내부 설계 단계에서부터 운영 콘셉트와 섹터별 콘텐츠 배치 등을 확정하고 인근 지역 내 고객의 생활 편의 향상을 위한 생활 밀착형 데일리 MD 구성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6대 주요 진료 과목인 피부과, 치과,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과, 재활의학과 등을 클리닉존으로 따로 구성해 일상 생활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으며 반경 3km 내 68만명, 27만세대가 거주 하며 3040세대의 비율이 31%에 달하는 만큼, 젊은 고객층과 가족 단위 고객을 주 고객층으로 설정해 F&B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체험 및 교육 시설 특화에 집중 했다.

세계건축상을 받은 곽희수 건축가가 지어 유명해진 수원 베이커리 카페 ‘르디투어’의 서울 1호점이 첫 선을 보이며 서울 3대 도넛으로 손꼽히는 ‘올드페리도넛’과 빵지순례 맛집으로 불리는 ‘아우어베이커리’가 입점했다. 또 아이들의 교육과 놀이를 책임질 ‘책 읽는 루브르아뜰리에’와 ‘서울로얄발레학원’ 등 미술, 발레 키즈 아카데미시설도 들어선다.

또 프리미엄 키즈 클럽인 ‘캘리클럽’, ‘키즈북카페’도 입점했으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도 대규모로 입점해 가구, 리빙, 생활용품 등의 전 상품라인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지하 1~2층에는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가 국내 최대규모로 입점해 있어 복합쇼핑몰과 대형할인마트의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HDC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아이파크몰 고척점은 서남권 지역 주민의 생활, 문화의 중심지로 함께 성장 해나가는 지역 생활 밀착형 복합쇼핑공간”이라며 “아이파크몰은 고척점을 필두로 단일 점포라는 한계를 넘어 지역 내 고객들의 자부심이 될 수 있는 공간을 개발하고 운영 하는 복합 상업시설 개발 회사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