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2022 스포츠 브랜드④]디스커버리, 소비자 소통 확장

Tuesday, November 8, 2022 |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 VIEW
  • 2060

등산에서 러닝 워킹요가에 이르기까지 현재 국내 패션 시장의 대세는 '스포츠'다. 특히 액티브 스포츠에서 패션과 실용성을 강조한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 '매장 내 체험'과 '디지털과 연결된 브랜드 콘텐츠'까지 가세해 향후 스포츠와 아웃도어 시장의 신규층에 대한 흡수도 기대하고 있는 모습이다. 패션비즈에서는 마켓을 리딩하고 있는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와 핫 스포츠 브랜드들의 스토리 & 전략을 구성했다. 네 번째 소개 브랜드는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이다.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은 탄탄한 소재와 실용성을 갖춘 새로운 컬렉션으로 인기를 견인했다. 프리미엄 도심 라이프를 멋스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경량패딩 ‘픽토르 U 구스다운 경량패딩’과 트렌디한 실루엣의 세미 와이드 팬츠 ‘에센셜 남성 와이드 팬츠’로 인기몰이하고 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야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로 가을철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공략했다.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트레킹화 라인업도 화제를 모았다.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은 2023년도, 지속적인 디지털화를 통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올해 차별화 포인트는?
이번 2022 F/W 시즌 캠페인에는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과 10년째 인연을 이어가며 ‘인간 디스커버리’라 불리는 배우 공유와 청량하고 시원한 마스크가 매력적인 배우 이주명이 함께했다. 두 배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속 자유롭고 편안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특히 디스커버리는 디지털 데이터 분석을 통해 도출한 인사이트를 활용해 날씨, 소비자 변화, 키워드 등을 미리 예측했다. 이를 기획, 디자인, 생산, 마케팅 등에 접목해 예상보다 빠르게 찾아온 추위에 대비하기 위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패딩, 플리스(후리스)에 대한 검색량 증가 변화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준비해 대비할 수 있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11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2022 스포츠 브랜드①]휠라, 테니스 오리진 브랜드로
▷▷[2022 스포츠 브랜드②]디아도라, 토털 스포츠로
▷▷[2022 스포츠 브랜드③]밀레, 정통 아웃도어 집중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