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혜진 디렉터 더스튜디오케이, '八字' 체험전 성료

    hyohyo
    |
    22.10.19조회수 2417
    Copy Link



    아티스트메이드(대표 홍혜진)의 '더스튜디오케이(THE STUDIO K)'가 팔자(八字)’ 체험 전시 행사를 성료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후원과 정우원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프로젝트는 14일 홍릉 콘텐츠 문화광장에서 관련 업계 인사들을 초청한 가운데 시연 행사를 진행했다. 이후 15일에는 서울 성동구 성수언더스탠드에비뉴에서 사전 예약 팝업 전시로 일반에 오픈했다.

    2023 S/S 컬렉션 ‘팔자(八’字)‘ 프로젝트는 팔자 머신에 얼굴을 스캔하면 관상학적 알고리듬 분석을 통해 사주 명리와 MBTI 성격 유형의 데이터를 결합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다. 총 20가지 타입의 동물, 직업 분류로 보여주고 음양오행 컬러와 맛으로 자동 믹스된 칵테일과 함께 나에게 어울리는 더스튜디오케이 컬렉션 의상을 큐레이팅하여 추천하는 신개념 패션 융복합 콘텐츠이다.

    초청 시연과 일반 관객 팝업 행사에는 총 150여 명의 사전 예약된 관객이 참여했으며 관객들은 자동 제조된 칵테일이 담긴 음료 캡슐과 자신의 팔자 유형이 프린트된 아이디카드를 받고 준비된 의상 캐비닛에서 직접 옷을 입어보는 등 다양한 체험을 했다. 즉석에서 발급된 아이디카드에는 팔자 머신에 스캔한 얼굴 사진과 팔자 유형이 설명돼 있으며 앞면에 프린트된 QR코드를 스캔하면 3D CLO를 통해 구현된 3D 의상 이미지를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의상은 프리오더까지 가능하도록 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히 취향에 의해 옷을 선택하는 것이 아닌 타고난 팔자에 의해 어울리는 옷을 추천해 주는 개념으로 패션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시도해 현장을 방문한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더스튜디오케이는 이번 체험 전시 외에도 ‘팔자(八’字)‘ 프로젝트의 주제와 과정으로 ’팔자대로 입으세요’라는 내용의 숏 필름을 제작하여 추가 선보일 예정이다. ‘팔자(八’字)‘ 패션필름은 오는 11월 초 더스튜디오케이의 공식 SNS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Related News

    • 디자이너
    • 패션쇼
    News Image
    김지용 I 지용킴 대표 ‘선블리치’ 기법, 국내외 러브콜
    24.01.17
    News Image
    폴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서 2년 연속 쾌거
    24.01.12
    News Image
    무신사X유스, '브랜드 온앤오프' 성료... 디렉터 육성
    24.01.11
    조회수 1034
    News Image
    송지오, 서울·파리 플래그십 오픈...여성 라인 론칭
    24.01.03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