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즈핏 요가복 '브리피스(brepeace)'는?

    이광주 객원기자
    |
    21.05.04조회수 7952
    Copy Link




    Q. 브리피스는 고객/사회의 어떤 문제를 주목하고 있나요?

    코로나 시대 이후 홈트레이닝 관련 요가의 인구가 급증하는 추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내 몸의 휴식과 안식을 위해 요가를 배우고 있다고들 하지만 국내외 대다수의 나라들이 주로 타이즈형 요가복을 입습니다.

    타이즈형 요가복은 요가 수련시 호흡하고 움직일 때 복부와 흉통이 조임은 물론이고, 세균감염 혈액순환에 방해가 되어 신체에 위험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브리피스는 이런점을 개선해 편안한 루즈핏 요가복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탄생한 브랜드 입니다.

    Q. 브리피스의 솔루션은 고객의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주나요?

    인도와 인도네시아와 같은 요가 종주국은 편안한 요가복을 선호합니다. 요가 수련시 호흡하고 움직일 때 복부와 흉통이 조이면 안되기 때문입니다. 기존 타이즈형 요가복은 나일론 폴리, 스판(화섬) 소재로 신축성을 주였으나 신축성에 약한 면 섬유는 사용이 어려운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브리피스는 루즈핏 패턴으로 몸에 붙지 않아 인체에 비교적 무해한 면 혼방 소재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향후 리사이클 친환경 면 소재 도입을 추진중에 있으며 편안하고 건강함을 주는 스타일리시한 요가복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수익모델/스케일업 계획이 있나요?

    브리피스는 D2C(다이렉트 판매) 비즈니스 모델을 선호합니다. 확장성이 무한한 유통 전문가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현재 자사 공식몰을 통한 다이렉트 판매만을 고집하는 이유는 자사몰의 성공 레퍼런스 없는 성공은 한계가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당분간 D2C 에 주력하며 기준에 부합하는 임계점을 넘는 순간부터 국내외 유통 확장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Q. 아이벨사의 브리피스 브랜드의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과거 써스데이아일랜드,코오롱 에피그램,스톤아일랜드,코데즈컴바인 등 경험이 풍부한 브랜드 출신의 기획자들이 기획해 만든 브랜드 입니다. 또한 아이벨은 2019년 배우 한예슬 에슬레져 브랜드 '폰디먼트'를 런칭,기획,마케팅 업무를 진행하며 입지를 다져온 경험이 있습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