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F&F 디스커버리, 올 여름엔 '티셔츠 맛집'이다

Monday, May 3,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986

에프앤에프(대표 김창수)의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이하 디스커버리)’이 올 상반기 히트 아이템이 될 '반팔티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에는 캠핑, 차박, 등산, 여행 등 다채로워진 아웃도어 활동과 함께 일상에서도 매력적으로 입을 수 있는 반팔티로 구성했다. 베이직 로고 티셔츠, 리플렉티브 버킷 오버핏 티셔츠, 덴버 스몰로고 티셔츠, 붐디야다 그래픽 티셔츠, 디커맨 그래픽 티셔츠 총 5종이다.

디스커버리는 지적이고 즐거운 탐험과 발견이 가득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면서 스타일은 살릴 수 있는 디자인과 소재를 고안했다. 특히 야외활동, 여행, 맛집 등 핫플레이스 인증샷 촬영에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실루엣, 색상, 로고 배치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

먼저 오버핏 티셔츠의 경우 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신체적 장점은 부각될 수 있도록 티셔츠 라인과 크기를 정돈했다. 로고가 부각된 티셔츠가 커플 아이템으로 많이 활용되는 만큼 로고가 눈에 띌 수 있는 티셔츠 색상과 로고의 사이즈 및 위치 등을 배합한 것도 특징이다. 이외에도 여러 색상으로 출시되어 여름철 하의, 신발, 모자 등 여러 패션 아이템과 함께 톤온톤(깔맞춤)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 5종 모두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기능성 원단들을 사용했다. 베이직 로고 티셔츠, 리플렉티브 버킷 오버핏 티셔츠, 덴버 스몰로고 티셔츠 3종은 가벼우면서 땀과 수분을 잘 흡수하고 빠르게 건조하는 에어로 라이트 소재를 적용했다.. 일반 폴리에스터 대비 약 1.3배 흡수력과 건조력이 뛰어나고 부드러운 촉감을 지녀 여름철 레저 활동 및 일상생활에 잘 맞는 소재다.

붐디야다 그래픽 티셔츠, 디커맨 그래픽 티셔츠 2종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에코 쿨 맥스 등 자연 친화적인 원단을 사용했다.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는 버려진 페트(PET)병에서 추출한 원사를 활용한 소재다. 통기성과 착용감이 우수하고 가볍다. 또 재생 섬유를 활용한 에코 쿨 맥스는 빠른 속도로 수분을 건조하는 장점을 지녔다.

매 시즌 '아이템 맛집' '아이템 장인'으로 늘 히트 상품을 연달아 내놓는 디스커버리가 이번 시즌 경쟁이 치열한 티셔츠 시장에서도 두각을 드러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