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디퍼런트, 더마코스메틱 마켓 다크호스로

    haeha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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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1.02.24조회수 6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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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 론칭 2년차를 맞이한 다른코스메틱(대표 이동원)의 더마 코스메틱 '닥터디퍼런트'는 '엄정화', '오윤아' 화장품으로 불리며 정직한 성분과 독특한 마케팅으로 이름을 알렸다.

    최근에는 올리브영에 입점한지 3개월만에 1000개 매장에 확장 입점했다. 지난해 11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200여개 매장에 들어갔는데 매출이 가파르게 오르며 입점 숍이 대폭 확대됐다. 이 외에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면 1시간 내에 완판되기 바쁜 핫 브랜드로 이름을 알렸다.

    이 브랜드는 피부과 교수 및 피부 전문가가 모여 만든 화장품이다. 그만큼 전문성을 내세우며 탄탄히 성장중인데 이들이 주력하는 전개 포인트 중 하나가 '활성성분'이라는 원료다. 단순히 신기한 원료 이름을 가져 호기심을 자극하는 마케팅용이 아니다. 활성 성분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도록 유효 농도나 적정 pH, 적절한 제형 처방 등 전문적인 기술력을 자체적으로 개발해 순한 원료의 제품을 만든다.

    그리고 이 브랜드는 개인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맞는 '맞춤 상품'으로 판매가 가능하다. 기존 보습제의 경우 모든 피부용으로 판매하는데, 닥터디퍼런트는 피부 스타일에 따라 311, 113, 131 모이스처라이저 등 선택의 폭을 넓혀서 크림을 구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저 위의 숫자는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의 비율을 3:1:1, 1:1:3, 1:3:1 등으로 달리 제조해서 나에게 맞는 크림을 제공받을 수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피부전문가 15인이 뛰어들어 개발에 몰두해서 만든 브랜드인만큼 더마코스메틱의 진정한 의미를 실현하는 브랜드로 키우고 싶다"며 "피부에 직접 작용하는 활성성분과 건강한 피부를 닮은 피부친화성분 등을 적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론칭하겠다"고 전했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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