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라 X 아더에러, AZ컬렉션 글로벌 론칭

    강지수 기자
    |
    21.12.06조회수 5382
    Copy Link



    인디텍스코리아(대표 송재용)의 '자라(ZARA)'가 '아더에러(ADER ERROR)'와 협업한 ‘AZ컬렉션’을 전세계 동시 공개한다.

    AZ컬렉션은 자라가 국내 브랜드와는 최초로 진행하는 컬래버레이션이다. 이번 협업의 전체 크리에이티브 파트를 총괄한 아더에러는 특정 세대를 지칭하는 것이 아닌 각기 다른 정체성과 고유성을 바탕으로 새롭게 정의한 세대 ‘제너레이션 AZ(Generation AZ)’가 가상과 현실 세계를 동시에 경험하며 고유의 페르소나를 찾아가는 삶을 그리고자 했다.

    아더에러의 ‘A’와 자라의 ‘Z’에서 시작한 AZ 컬렉션은 시작과 끝을 상징하는 알파벳 A와 알파벳 Z를 연결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고, 시작과 끝을 반복하며 무한히 확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의미는 A와 Z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AZ 로고를 메인으로 디자인했다.

    AZ컬렉션은 클래식한 블랙부터 컬러감이 돋보이는 패딩과 코트, 스웨트 셔츠, 데님 팬츠, 슈트 세트와 셔츠, 패치워크 디테일로 유쾌한 느낌을 강조한 니트웨어와 투 웨이 가방, 신발, 선글라스, 모자 등으로 구성했다. 기본적인 스타일링부터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모든 제품군을 선보인다.

    모든 제품에는 새로운 세대 제너레이션AZ(Generation AZ)의 페르소나를 찾아가는 스토리텔링이 담긴 로고와 프린팅, 즉흥적으로 낙서한 듯한 독특한 바느질 디테일을 담았다.

    자라 관계자는 “AZ 컬렉션은 개개인의 개성과 정체성을 존중하면서 새로운 페르소나를 찾는 여정을 담고자 하는 아더에러의 철학에 공감하며 시작하게 되었다. 무한한 확장성을 보여주는 브랜드와 국내 최초 협업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두 브랜드를 사랑하는 모든 고객이 이 협업을 기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라는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6일부터 14일까지 자라 플래그십스토어 강남역점 1층에 AZ 컬렉션이 추구하는 페르소나를 테마로 한 윈도우 디스플레이 및 컬래버레이션 존을 운영한다.

    또한 이 경험을 가상 세계로까지 확장해 6일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ZARA 스토어’ 전용관을 열어 가상 현실 속 페르소나인 아바타가 AZ 컬렉션 제품을 구매 및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자라와 아더에러가 협업한 AZ 컬렉션은 한국을 포함한 스페인, 미국, 프랑스, 중국, 일본 등 총 10개 국가에서 동시에 선보이며, 국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총 18개 매장에서 전개한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