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의왕 '타임빌라스' 8일 오픈

    안성희 기자
    |
    21.09.07조회수 12892
    Copy Link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이 경기도 의왕시에 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를 8일 프리 오픈, 10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미래형 아울렛을 지향하는 이곳은 자연친화적인 설계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기존 아울렛들과 차별화했다. 연면적 17만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층, 245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한다.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는 "'타임빌라스’는 네이밍부터 설계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경쟁력을 살렸다”며 “단순 쇼핑을 넘어 고객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경기 남부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먼저 타임빌라스는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려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로 새로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가족단위 쇼핑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해 아동·유아 콘텐츠에 심혈을 기울였다. ‘글라스빌’의 ‘디트로네 라운지’는 프리미엄 전동카 쇼룸과 레스토랑이 복합된 국내 유일의 플래그십 매장으로 야외 산책로에서 전동카 투어도 즐길 수 있다.

    키즈~골프, 체험형 콘텐츠 매장 특화

    더불어 최근 급증하는 3040 영골퍼들을 위해 ‘골프’ 매장에도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국내 유통사 최초 시타 퍼팅베이를 도입한 ‘PXG’ 매장에서는 직접 클럽을 사용해본 후 구매할 수 있으며, ‘타이틀리스트’도 클럽 팩토리 매장과 피팅 전문 매장이 결합된 ‘TFC(Titleist Fitting Center)’형태로 입점한다.

    또 퍼팅과 스윙 연습이 가능한 특수 모래가 설치된 ‘벙커 연습장’을 갖추고 있으며, ‘세인트앤드류스’와 ‘AK골프’를 포함한 총 17개의 유명 골프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기존 교외형 아울렛보다 식품 매장의 구성비도 약 10% 늘렸다. 총 47개의 다양한 F&B가 구성된 가운데 대표 브랜드로는 친환경 체험형 농장 카페인 ‘THE BATT(더밭)’과 의왕 지역 맛집으로 유명한 ‘올가’ ‘백운동’ ‘정원칼국수’ 등이 있다.

    교외형 아울렛 단점 보완, 100% 인도어화

    ‘타임빌라스’는 기존 교외형 아울렛 매장의 단점을 보완한 점이 눈에 띈다. 우선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폐형 천장’과 ‘폴딩 도어’를 구축하여 모든 매장을 100% 인도어화했다. 그리고 야외의 ‘글라스빌’도 지하의 매장들과 연결되어, 날씨 등에 구애 받지 않고 어디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실내 곳곳에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공간들을 조성했다. ‘타임빌라스’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웰컴 광장인 ‘더스테이션(THE STATION)’에서는 30m 높이의 유리돔 천장을 통해 아늑한 자연 채광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그리고 2층에는 백운호수의 석양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다이닝 존’을, 옥상에는 잔디밭에서 백운호수와 바라산을 감상하며 피크닉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경기도 의왕시는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생태 휴양도시로 전체 면적의 85%가 녹지공간이다. 실제로 서울의 강남과 잠실에서는 30분, 그리고 서울 사당과 경기도의 분당, 수원, 안양 등에서는 20분이면 도착하는 최적의 접근성으로 백운호수와 바라산 등의 우수한 자연환경을 즐기기 위해 주말과 평일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특히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인 ‘글라스빌(GLASS VILLE)’은 최근 서울 ‘익선동’ 개발로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협업해 구성했다. 약 9300㎡ 규모의 야외 녹지 공간에 세워진 총 10개의 ‘글라스 하우스’는 바라산을 배경으로 독특한 풍광을 선보인다. 각 독립된 ‘글라스 하우스’에는 체험 요소를 강화한 트렌디한 브랜드가 입점하여, 기존 매장에서 느끼지 못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글라스빌’ 앞으로 넓게 펼쳐진 ‘플레이빌(PLAY VILLE)’에서는 자유롭게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온 가족이 자연을 느끼며 쉴 수 있다. 특히, 여름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파크’와 네트형 놀이시설을 갖춘 ‘와일드파크’에서는 아이들이 자연을 배경으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