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AK플라자 BI 통합…내달 광명점 오픈도

Today's News

< 유통 >

AK&→AK플라자 BI 통합…내달 광명점 오픈도

Monday, Sept. 6, 2021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5679
AK플라자(대표 김재천)가 백화점과 쇼핑몰의 BI를 일원화해 'AK플라자'로 통합한다. 현재 백화점인 AK플라자(수원점 분당점 평택점 원주점) 등 4곳과 쇼핑몰인 AK&(홍대점 기흥점 세종점) 3곳을 운영하는데, 내달 29일 새롭게 오픈하는 쇼핑몰 광명점부터 AK플라자로 문을 열 계획이다.

AK& 기존점 3군데는 내년 초까지 모두 AK플라자로 전환할 계획이다. 더불어 2022년 5월에 경기도 금정에 오픈할 예정인 쇼핑몰도 AK플라자 금정점으로 선보이게 된다.

김재천 AK플라자 대표는 “AK플라자의 BI 일원화는 단순한 브랜드명을 통일하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통업계에서 AK플라자의 영역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라며 “AK플라자가 기존 운영해 오고 있는 백화점 사업 영역도 지속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내달 29일 복합쇼핑몰 'AK플라자 광명점' 오픈

쇼핑몰 형태를 띤 AK플라자 광명점은 지하 8층, 지상 4층의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이다. 광명시 일직동 광명역세권 택지개발사업지구 내 복합단지에 위치해 있다. 상업시설(B2~4F)뿐 아니라 공동주택, 오피스텔, 호텔, SBS미디어센터 등이 한데 어우러져 있다.  

층별 MD를 살펴보면 지하 2층은 라이프스타일 공간인 '컬처 스트리트'와 아이와 가족을 위한 컬처 공간 '액티브웨이'가 구성된다. 컬처 스트리트는 SPA, 편집숍, 가전, 가구 등으로 꾸며지고 액티브 웨이는 키즈 테마파크와 글로벌 스포츠 레저 등으로 이뤄져 있다.

지상 1층은 로컬 힐링 플레이스인 '데일리 라운지', 2층은 영 트렌드 패션인 '트렌디 라운지, 3층은 3040 여성을 위한 '우먼스 라운지', 4층은 가족과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다이닝 라운지;로 채워진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AK플라자 광명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