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지스, `아이코닉 시리즈` 반려견 의류로 확대

Today's News

< 브랜드 >

헤지스, '아이코닉 시리즈' 반려견 의류로 확대

Thursday, Mar. 23, 2023 |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

  • VIEW
  • 789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헤지스'가 23일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반려견 의류 라인을 선보였다. 헤지스의 베스트셀러인 아이코닉 시리즈를 반려견 의류 라인으로 확대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펨족(Pet+Family)’의 니즈를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아이코닉 라인은 클래식한 피케 티셔츠, 케이블 니트, 옥스포드 셔츠 등 헤지스가 20여년간 이어온 헤리티지가 담긴 핵심 아이템으로 구성된 컬렉션이다. 견주와 반려견이 친밀함을 바탕으로 세련된 시밀러 룩을 연출하는 것이 최신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이를 반영했다.

이와 함께 해당 라인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보호 단체 등에 기부할 예정으로, 브랜드 헤리티지를 구성하는 핵심 축이자 심볼인 강아지를 대상으로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캠페인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번 시즌 반려견 아이코닉 라인은 피케 반팔 티셔츠와 케이블 스웨터로 구성돼 있다.

피케 반팔 티셔츠는 생기 있는 봄과 어울리는 그린, 옐로우, 블루 색상으로, 케이블 스웨터는 그린, 핑크, 네이비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출시되며 미디움과 라지 사이즈로 구성됐다. 나아가 가을에는 깊이감 있는 색상의 케이블 스웨터는 물론, 보온성 스타일을 모두 갖춘 퀼팅 아우터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국제 강아지의 날’ 맞아 반려견 의류 론칭

헤지스의 반려견 아이코닉 라인은 헤지스 플래그십 스토어인 명동 ‘스페이스 H’와 헤지스 공식 온라인몰 ‘헤지스닷컴’을 주력 유통망으로 삼는다. 특히 스페이스 H에서는 이번 라인 론칭과 함께 강아지의 매장 출입이 가능하도록 이용 정책을 변경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이 외에도 더현대 서울과 스타필드 고양 헤지스 매장, 압구정에 위치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라움 이스트’, LF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윤정희 헤지스 사업부장 전무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고 여가 시간을 함께하는 등 반려동물이 일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반려견 의류에 대한 요구 사항도 단순한 보온성, 식별가능성을 넘어 패션성, 동질감을 추구하는 것으로 심화되고 있다”라\며 “유행과 관계없이 클래식하고 세련된 감각으로 인기 있는 아이코닉 라인과 세트로 입을 수 있는 반려견 의류 라인을 새롭게 선보여 반려견과의 스타일리시한 패밀리룩을 꿈꾸는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헤지스는 브랜드를 이루는 로고와 마스코트까지 태생부터 강아지와 함께 해온 만큼 론칭 초기부터 유기견을 위한 입양 캠페인과 기부 행사 등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올해부터는 시즌 화보와 제품 라인 구성에 강아지를 전면에 내세운 ‘해피 헤지스’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헤리티지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헤지스 브랜드 담당자들이 주축이 되어 이달에 만든 유기견 보호 사내 봉사 동호회 ‘해피 퍼피’와 활동을 연계해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헤지스는 반려견 의류 라인 론칭을 기념해 소셜 메타버스 플랫폼 ‘인사이드(INSIDE)’에 브랜드 고유의 ‘헤리아토’ 패턴을 테마로 한 헤지스룸을 오픈하고 브랜드 마스코트인 잉글리쉬 포인터 아바타로 소통할 수 있는 브랜드룸을 가상 공간에 개설했다. 헤지스룸에서는 아이코닉 룩을 아바타가 착용해 볼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도 4월 말까지 인사이드와 헤지스닷컴에서 진행한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