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마스크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 109%↑

Today's News

< 브랜드 >

SI, 마스크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 109%↑

Friday, Feb. 3, 2023 | 정효신 기자, hyo@fashionbiz.co.kr

  • VIEW
  • 1323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윌리엄김)의 색조 화장품 매출이 상승세를 탔다.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아워글래스(HOURGLASS)'는 지난 1월 한 달 간 전년 동기 대비 109% 증가했다. 특히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일인 1월 30일 전후 5일간(1월 28일~2월 1일) 매출은 149% 급증했다.

이 기간 아워글래스의 하이라이터와 블러쉬, 립밤, 컨실러 등 6개 색조 제품이 브랜드 판매 순위 10위 안에 새롭게 진입했다. 지난 3년 간 상위권을 차지하던 제품은 아이라이너, 아이섀도우 등의 눈화장 제품과 기초화장품이 대부분이었는데 피부 화장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 제품 구입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이 중 아워글래스의 판매 1위 제품은 입술에 광택을 주는 립글로스 타입의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 밤’이다. 기존에는 특유의 질감과 광택으로 마스크 착용 시 활용도가 높지 못했으나 이번 마스크 해제 효과를 톡톡히 누리면서 인기 제품으로 등극했다. 입술에 발랐을 때 도톰해 보이는 효과와 유리알 같이 맑고 반짝이는 광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얼굴에 음영과 하이라이트를 줄 수 있는 ‘앰비언트 팔레트’, 뺨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선사하는 볼터치 ‘앰비언트 블러쉬’, 잡티를 효과적으로 가려주는 ‘배니쉬 에어브러쉬 컨실러’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회사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 또한 1월 한 달간 매출이 71.6% 증가하며 마스크 해제 수혜 브랜드로 떠올랐다. 이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스킨 퍼펙팅 프로텍티브 베이스프렙’으로 직전해 같은 기간 대비 판매량이 617% 폭증했다.

연작의 베이스프렙은 본격적인 피부 화장 전 수분을 공급하고 화장의 밀착력을 높여주는 수분 베이스 제품이다. 지난달 처음으로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의 메이크업 카테고리 내 판매 순위 1위에 오른 뒤 현재까지 그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비디비치(VIDIVICI)'의 인기 메이크업 베이스인 ‘스킨 일루미네이션 SPF30 PA+++’도 올해 들어 판매량이 급증하며 재조명을 받고 있다. 스킨 일루미네이션은 피부에 입체 광채를 선사하는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통해 화사하고 밝은 피부를 연출해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스킨 일루미네이션의 인기에 간편하게 바를 수 있는 쿠션 타입도 추가로 선보였는데 두 제품 모두 에스아이빌리지 메이크업 카테고리 판매 순위 5위 안에 들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코스메틱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이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그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주목받지 못했던 물광, 광채, 촉촉한 피부 표현과 관련된 제품들이 인기”라면서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패션비즈=정효신 기자]

1/2 page 2/2 page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