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 `엘플루언서`로 라이브 커머스 강화

Today's News

< 유통 >

LF몰 '엘플루언서'로 라이브 커머스 강화

Thursday, Jan. 26, 2023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658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 김상균)의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이 전문 크리에이터 ‘엘플루언서(LFluencer)’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라이브 방송 전문성 강화에 나선다.  

라이브커머스는 비대면 쇼핑이 보편화 되면서 영향력이 더욱 커졌다. 이에 방송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는 진행자(쇼호스트)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체험 후기가 중요한 제품군에서는 전문 진행자의 역할에 따라 판매량 등 파급 효과가 크게 달라진다.

‘엘플루언서’는 LF몰(LFmall)과 영향력 있는 사람을 뜻하는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조합한 합성어다. 다양한 직군의 전문가를 선정해 라이브방송에서 LF몰 상품을 소개하는 크리에이터로 육성,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작년 11월14일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서류전형, 현장오디션을 통해 모집된 9명의 엘플루언서 1기는 틱톡커,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뮤지컬배우, 백화점 MD, 카레이서 등 다양한 직군에 종사하는 인물들로 선정했다.

엘플루언서들은 LF몰 미디어커머스팀과 함께 ‘패션’, ‘리빙’, ‘뷰티’ 카테고리에 맞춰 개성과 전문성을 살린 방송을 기획하고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이를 통해 더욱 시청자 중심 생활 밀착형 공감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기획한다.

예정된 LF몰 엘플루언서 방송 콘텐츠로는 명품 슈즈를 소개하는 ‘패션 유튜버 미니파이의 핫이슈즈’와 40만 틱톡커가 핫 아이템을 소개하는 ‘강수영의 해시태그’, 울산 모터 스포츠팀 레이서의 추천 아이템을 선보이는 ‘레이서 희지의 액티비티 쇼핑’, 뮤지컬 배우 류한샘의 ‘한샘 겟올라잇’ 등이 있으며 오는 1월31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엘플루언서 각각 월 1~2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민주 LF 미디어커머스팀 팀장은 “총 300여명의 지원자 중 독특한 경험과 자신만의 스토리를 가진 9명의 엘플루언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LF몰의 라이브 미디어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LF몰은 엘플루언서들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서 전문성을 갖춰 경쟁력 있는 쇼호스트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1기를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기수를 늘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LF는 지난 2000년 '패션엘지닷컴'으로 시작, 2010년 LG패션샵이라는 이름으로 본격적인 온라인몰 육성을 시작했다. 2014년 LF몰로 리뉴얼하며 모바일앱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현재 LF몰은 패션뿐만 아니라 아니라 리빙(Living), 뷰티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추가하며 라이프스타일 전체를 아울러 약 8000개의 브랜드를 판매하는 종합 쇼핑몰로 확장했다.

최근에는 KB국민은행과 협업해 PLCC 카드 'LFmall 신용카드'를 출시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규 카테고리로 선보인 '여행' 관련 상품인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한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