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세미나... 디지털 전환 시대, 키워드 3는?

Today's News

< 이벤트 >

글로벌 패션세미나... 디지털 전환 시대, 키워드 3는?

Thursday, Sept. 29, 2022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 VIEW
  • 979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해답을 제시하는 '글로벌 패션세미나'가 오는 10월 12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서울패션위크가 열리는 DDP의 알림 1관에서 열린다. 서울시 주관, 서울시패션허브 주최, 밸류메이커스미디어(대표 민은선)의 기획으로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DX(디지털 트랜드포메이션) 시대 3가지 답은? *BM혁신, *D2C,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더욱 가속화된 디지털화로 인해 패션, 유통 기업들은 새로운 로드맵을 그려야 하는 시점이다. 이에 따라 현재 혼란을 겪고 있는 업계 전문가, 관계자들과 이 현실을 곧 마주하게 될 예비창업자,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기획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 송종선 카페24 총괄이사, 패니 모아장트 베스티에르콜렉티브 창립자, 지로모리(Jiro Mori) 일본 오사카 문화복장 학원 학장 총 4명의 연사가 각기 다른 주제로 인사이트를 전한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DX시대, 패션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주제로 강의한다. 패션업계 스타트업 트렌드와 전망, 전통 패션기업의 DT전환 & 패션테크 스타트업과의 경쟁과 협력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어 ▲카페24 송종선 총괄이사는 '급변하는 온라인 패션유통, D2C에서 길 찾다'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온라인 유통 시장의 *퍼스트 파티 데이터(회사 · 브랜드가 직접 수집한 정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 데이터를 직접 활용할 수 있는 D2C몰 사업 병행과 향후 패션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특별강연 1에서는 ▲프랑스의 명품리셀 플랫폼 베스티에르콜렉티브 창립자 패니 모아장트(Fanny Moizant)가 'MZ세대와 소통하는 지속가능한 리테일 플랫폼'에 대해 온라인 라이브 강연을, 특별강연 2에서는 ▲일본 오사카 문화복장학원 지로모리(Jiro Mori) 학장의 현장 강연이 이어진다. 지로모리는 '서스테이너빌리티 아이디어 개발 교육' 주제로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가진 인재 개발과 육성을 위한 오사카 패션 연구소의 교육 활동에 대한 내용을 전달한다.

기조강연자인 김진영 대표는 소프트뱅크리서치&컨설팅 매니징디렉터, SK서울캠퍼스 센터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SK텔레콤, 코오롱인더스트리, 삼양홀딩스, 현대자동차그룹 등 대기업 DX(Digital Transformation) 및 OI(Open Innovation) 변화관리 및 실행전략 전문가다.

현재는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제안하는 스타트업에 초기투자하는 액셀러레이터 기관인 더인벤션랩의 대표를 맡고 있으며 이들 스타트업과 전통적인 대기업을 연결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주요 저서는 ‘버티컬 플랫폼 혁명'(2012),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어떻게 할 것인가?(2017)’, ‘아마존은 거꾸로 일한다(김진영, 정우진 공저, 2019)’ 등이 있다.

두 번째 강연자인 송종선 카페24 총괄이사는 KT커머스 KT몰/엔조이뉴욕 사업총괄 상무, 에이컴메이트 상하이와 홍콩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국내 온라인 1세대 주자로서 국내는 물론 중국 홍콩 등의 이커머스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가다.

또한 첫 번째 특별 강연자인 프랑스의 패니 모아장트(Fanny Moizant)는 존 갈리아노(John Galliano), 멕스(Mexx) 등 패션 브랜드에서 일했으며, 2009년 명품 리셀 플랫폼 베스티에르 콜렉티브를 창립, 패션을 아끼고 사랑하는 이들을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했다. 2017년 파리에서 런던으로, 그 후 홍콩으로 옮겨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시장 확장했으며 2020년 이후 창립자로서 CEO 막시밀리안 비트너(Maximilian Bittner)와 함께 회사를 운영 중이다. 패션 활동가로 불리우는 그녀는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SMCP 이사회 회원을 지낸 바 있다.

두 번째 특별 강연자인 지로모리(Jiro Mori) 오사카 문화복장학원 학장은 현재 간사이 패션 컬리지 컨소시움 KFCC 지점장과 간사이 패션 연맹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1992년 니치멘 미국의 부사장을 역임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 참가신청(110명 선착순 마감, 참가비 무료)
관련문의 : valuemakersmedia@gmail.com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