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포유, 연 10억점 `올텐매장` 10개 배출 화제

Today's News

< 브랜드 >

올포유, 연 10억점 '올텐매장' 10개 배출 화제

Friday, Jan. 14, 2022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219
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올포유’가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상권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 2021년 연매출 10억원이 넘는 점포 10개점을 배출했다. 이 브랜드는 연 10억원 이상 매출 내는 매장을 '올텐(ALL10) 매장'으로 지칭하며, 해당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지역 타깃의 마케팅 활동과 판촉 프로모션 등의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10억원 매출을 달성 점포 중 안산 선부점은 지난해 3월 오픈한 집중 전략 매장 중 하나다. 안산 대로변 상권에 위치해 유동 인구가 많아 고객 유입에 수월한 것이 경쟁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동시에 어덜트 캐주얼 밀집상권으로 젊은 고객층 관리에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본사 영업 담당자와의 긴밀한 피드백을 통해 사은품 프로모션, 생일 축하 이벤트, VIP 관리 등 고객 관리를 다각도로 진행함으로써 한 번 방문한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방식으로 오픈 직후부터 가파른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광명점 역시 기본에 충실한 본사 마케팅과 매장 운영 방식이 10억 원 매출 달성의 비결로 통한다. 광명사거리 역사 앞에 위치한 광명점은 유동인구 최고 밀집지역으로 홍보에 유리한 이점을 이용해 금액별 사은품 프로모션, 선착순 입점 고객 사은품 증정 등으로 신규고객 유입 및 재방문율을 높여 단골 고객으로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광명점주에 따르면 “일단 매장에 한 번 방문한 고객들이라면 매장 서비스에 감동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접객 서비스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면서 “본사와 합을 맞춘 원칙 있는 마케팅, 융통성 있는 운영방침이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라고.

한성에프아이는 지난해 약 10개의 올텐 매장에 이어 올해에는 더 많은 올텐 매장이 나올 수 있도록 본사 차원의 풍성한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