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라움 플래그십 리뉴얼 "2030 영리치" 타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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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 라움 플래그십 리뉴얼 '2030 영리치' 타깃

Friday, Dec. 3, 2021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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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 김상균)가 컨템퍼러리 편집숍 ‘라움(RAUM)’의 압구정 플래그십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했다. 신명품 사업 강화의 일환이다.

라움은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수입 브랜드를 선제적으로 도입하고 안정적으로 안착시키는 인큐베이팅 기능을 강화함과 동시에, 세분화되는 고객 취향에 맞는 오프라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7년 만에 플래그십스토어을 리뉴얼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인테리어를 힐링 콘셉트에 맞춰 변경했다.

라움 플래그십스토어는 공간을 두 섹션으로 나눠 고객 별 취향에 맞는 쇼핑을 제안한다. ‘럭셔리&하이엔드’ 섹션에서는 페미닌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디자이너 컬렉션을 전면에 구성하고 ‘컬처&팝’에서는 젊고 트렌디한 감성을 녹여낸 컨템퍼러리 캐주얼 컬렉션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컬처&팝 섹션에서 ‘스탠드 스튜디오(stand studio)’, ‘바움운드페르가르텐(baum und Pferdgarten)’ 등 명품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의 상품 스타일을 확대해 신명품 소비 주축으로 떠오른 2030세대 ‘영리치(Young Rich)’ 고객들을 공략한다.

럭셔리&하이엔드 섹션에서는 ‘구드(gu_de) ‘르비에르(lvir)’ 등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새롭게 발굴해 선보였다. MZ세대 고객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이외에도 럭셔리 섹션에서는 ‘네헤라(NEHERA)’ ‘포르테포르테(FORTE-FORTE)’ ‘소피뒤흐(SOFIE D’OORE)’ 등 전형적인 유러피안 감성의 트렌디한 컨템퍼러리 브랜드부터 ‘알리시(ALYSI)’, ‘하쉬(HACHE)’, ‘짐머만(ZIMMERMANN)’, ‘도로시슈마허(DOROTHEE SCHUMACHER)’ 등 해외 패셔니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수입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총 40여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를 제안한다.

인테리어는 보다 밝고 편안한 느낌의 ‘힐링 스페이스’로 새단장했다. ‘내추럴&힐링’ 이라는 큰 테마 아래 나무와 식물을 활용한 ‘플랜테리어’를 집중적으로 활용해 차분하면서도 따뜻한 공간 분위기를 완성했다. 또한 기존에는 막힌 벽면이었던 곳을 투명 유리창으로 개조해 탁 트인 개방감을 강조했다.    

독일어로 ‘공간’을 뜻하는 ‘라움(RAUM)’은 LF가 2009년 론칭한 패션 편집숍이다. 유럽의 갤러리를 콘셉트로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세계적인 패션 트렌드를 선도하는 수입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해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갤러리아 타임월드점 등과 온라인 LF몰에서 전개 중이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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