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라이브 방송 전용 "스튜디오e" 오픈

Today's News

< 브랜드 >

이마트, 라이브 방송 전용 '스튜디오e' 오픈

Monday, May 17, 2021 | 홍승해 기자, hae@fashionbiz.co.kr

  • VIEW
  • 936
이마트(대표 강희석)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를 오픈하며 '라방'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이마트는 최근 본사 6층에 105㎡(약32평) 규모의 다목적 스튜디오 ‘스튜디오e’를 개설했다.

스튜디오e는 실시간으로 이미지와 텍스트를 방송 화면에 삽입하고, 촬영 중 출연자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부조정실을 갖춰 라이브방송에 최적화된 인터넷 방송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방음 설계와 다양한 조명, 이동식 간이 조리시설로 이마트의 상품을 더욱 생생하게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이마트가 ‘라이브 방송’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스마트폰 하나로 언제 어디서나 생방송이 가능한 ‘라방’이 차세대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잡으며 각광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스튜디오e 공간에서 SSG닷컴의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를 비롯 각종 라이브 방송을 촬영해 이마트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온-오프 경계 없이 고객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최훈학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중심의 사고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자체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마트의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