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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대 해외직구 쇼핑몰 VIP닷컴, 한국시장 활짝 연다!!

Friday, June 29, 2018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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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대 직구 쇼핑몰 ‘VIP닷컴(www.vip.com)’의 한국 자회사인 VIP숍인터내녀설코리아(대표 신용산)가 한국 진출 2년 만에 본격적인 K-패션 로드맵을 그린다. 국내 홀세일 기업들의 입점을 강화하고 콘텐츠가 풍부한 온라인숍 입점 등 다양한 비즈니스를 구상하고 있다.

지난 2008년 첫 론칭한 ‘VIP닷컴’은 ‘티몰’, ‘징동닷컴’ 등과 함께 중국 3대 B2C 온라인 쇼핑몰로 꼽힌다. 거래액 기준 지난 2016년 14조원, 2017년 17조원을 달성했고 론칭 10년차인 올해는 전년대비 59% 신장한 27조원을 목표로 한다. 그야말로 파죽지세의 성장이다.

이들은 오픈마켓 시스템을 지향하는 티몰, 징동닷컴과는 달리 고객과의 신뢰와 입점 업체의 선순환 구조를 우선순위로 하는 중국 최대 직구 쇼핑몰이다.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서 모바일앱 매출 1위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보유회원은 3억명에 달하고 하루 방문자 수는 2700만명이 넘는다. 그중 구매력을 지닌 여성회원이 80%이며 이들의 재구매율은 82%에 육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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