놋토시계 3분 인터뷰

Life & Culture

< 라이프 >

놋토시계 3분 인터뷰

Friday, May 7,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031



1. 놋토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놋토는 시계 헤드부터 스트랩, 버클까지 내가 원하는 대로 조합해 맞춤형 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랩은 이지 레버를 사용하여, 혼자서도 손쉽게 조합을 바꿀 수 있어서 몇 가지 옵션을 구비해 두면 수십 개의 시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커스텀 오더를 설명해 주세요.

정형화된 제품이 아닌, 고객이 직접 디자인, 컬러, 소재 등을 선택하여 나만의 제품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놋토의 경우 시침 컬러, 인덱스와 같은 디테일까지 커스텀이 가능하진 않지만, 시계 헤드와 스트랩의 조합만으로 약 20,000가지 이상의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3. 타브랜드 시계헤드와 호환이 되나요? 특히 애플와치요..

놋토 시계의 러그 사이즈는 전부 18mm로 통일되어 있습니다. 이는, 놋토 스트랩이 남자 시계, 여자 시계 구분 없이 전부 호환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러그 사이즈가 다른 타 브랜드 시계와 애플워치는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더욱이 애플워치의 경우 놋토와 스트랩 채결 방식이 달라서 연결 자체가 어렵습니다.




4. 최근 커스텀 시계가 보이던데 차별점은요?

가장 큰 차별점은 시계 스트랩입니다. 놋토의 경우, 공장에서 대량생산되는 제품과 달리, 일본 각지 장인들에 의해 소량 생산 됩니다. 한 땀 한 땀 장인들의 정성이 깃든 고품질의 스트랩은 단연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실크, 데님, 캔버스 등 타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는 소재의 스트랩도 차별점입니다.

5.  가로수길 매장 소개 부탁드려요.

기존에는 손목시계를 유리 케이스에 진열하여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놋토는 손목시계를 단순 상품이 아닌 리스트 웨어로써 그 매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셔츠와 신발을 고르는 것처럼, 보다 자유롭게 손목시계를 고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풀 오픈 스타일의 디스플레이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6.  온라인은 어떻게 구매 가능한가요?

커스텀 브랜드답게 놋토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헤드, 스트랩, 버클 컬러를 조합해볼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각인 서비스와 기프트 박스, 워치 패드 등 시계 액세서리도 선택 가능하여, 온라인에서도 나만의 시계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