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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패션 미다스의 손 ‘리밍광’

2017.01.18 | 한유정 상하이 리포터, pamyouj@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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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설명

“브랜드 이미지가 고급스러워요.” “유럽 브랜드 아닌가요?” “가성비가 최고예요!” 중국 로컬 패스트패션 브랜드 「Urban Revivo(이하 UR)」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2006년 론칭해 짧은 시간 안에 성공 브랜드 반열에 들어섰고, 정체기 없이 중국 패션 시장에서 화려한 행진을 이어 가고 있다. 성공 브랜드 「UR」을 이끈 이는 창립자이자 CEO는 리밍광(李明光)이다.
리밍광은 광둥(广东)에서 태어난 타고난 사업가다. 그는 회계를 전공했지만 미래의 중국에서 패션 산업이 성장할 것을 일찍이 간파하고 패션 시장으로 뛰어들었다. 1998년 그는 회사에 다니며 고정적 수입을 확보해 광저우(广州)에 월 임대료 2000위안(약 36만원)의 작은 의류 숍을 오픈했다.

콘텐츠 목차

회계 전공서 패션 사업가로, 실패서 혁신으로
일본서 만난 「자라」에 감동해 롤모델로 설정
중국 · 프랑스 300명 디자이너로부터 탄생
매년 6000가지 스타일, 매주 180가지 신상을
50개 의류 업체와 협력, 빠른 반응 생산 환경
연간 2조7000억, 매년 평균 30% 이상씩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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