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기사 / Contents Mall

선마그룹 「바라바라」 고공행진

2017.05.29 | 한유정 상하이 리포터, kwak@fashionbiz.co.kr

  • VIEW
  • 3063
  • 출처
  • 취재
  • 구성
  • 등록일
  • 판매가
  • 조회수
  • 패션비즈
  • 한유정 상하이 리포터
  • 4Page
  • 2017.05.29
  • 3,300원
  • 3063

콘텐츠 설명

지난해 1가구 1자녀 정책이 폐지된 이후 중국 키즈 산업이 빠르고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유아동복 분야는 무한경쟁 중이다. 뚜렷한 선두 기업이 없는 상태에서 중국 로컬 기업들은 자금력과 규모를 앞세워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그중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며 아동복 1위를 놓치지 않는 선마그룹의 「바라바라(巴拉巴拉)」가 대표적이다.
「바라바라」는 선마그룹에서 2002년 의욕적으로 0~14세까지의 유아동을 타깃으로 론칭한 브랜드다. ‘모든 사람의 어린시절은 다르다( )’를 브랜드 콘셉트로 내세우면서 차별화된 아동복을 만드는 데 주력했다. 2010년부터 매년 평균 22%의 성장세를 이어 오면서 중국 아동복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시장점유율 4%를 넘기며 무섭게 상승 중이다.

콘텐츠 목차

연평균 22%성장, 시장점유율 4%로 고속성장
라이프스타일 콘셉트 적중, 리딩 브랜드로 쑥쑥
바링 · 주링허우 부모 잡아라! 에이트포켓족 겨냥
매출 1조2000억원, 효율적인 브랜드 운영 시스템
4000여개 매장, 온 · 오프라인 동시 강화
선마그룹 「사라반다」 「몽도도」 등 속속 론칭목표
선마그룹(Semir)은?
유아동복 시장, 중국 패션 다크호스로

<표>
중국 10대 유아동복 브랜드
「바라바라」 연혁
중국 신생아 규모 추이
아동복 구매에 영향을 주는 요소
유아동복 매출 추이와 예상치
육아세대 연령비율(유아동복 소비자층)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