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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kyo] 사자비리그, 패션 파이오니어로!

2017.03.10 | 조태정 도쿄리포터, kwak@fashionbi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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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설명

스타벅스를 시작으로 캘리포니아 라이프스타일 콘셉트의 럭셔리 셀렉트숍 「론허먼」 「밴드오브아웃사이드」 「필립림」, 스페인 구두 브랜드 「캠퍼(CAMPER)」, 덴마크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이하 플라잉타이거)」 등 30개 이상의 인기 브랜드를 일본에 전개하고 있는 사자비리그. 알고 보면 너무나 많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에 놀랍기만 하다. 패션부터 라이프스타일, F&B에 이르기까지 해외 브랜드가 일본에 진출할 때 그 배경에는 종종 사자비리그가 있다. 작년 미국 뉴욕의 인기햄버거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과 독점 계약을 맺고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성공리에 오픈(현재는 한국도 론칭)해 연일 화제가 됐다. 얼마 전 인기 셔츠 브랜드 「이큅먼트(EQUIPMENT)」와도 독점 계약했다.
해외 비즈니스를 위한 파트너로 손꼽히고 자신들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도 꾸준히 성황 중이다. 모두가 어렵다 하는 바로 지금이 사자비리그의 전성기가 아닐까? 1972년 창업 이후 패션에서 라이프스타일, F&B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해외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를 아우르는 다양한 영역의 비즈니스를 전개해 온 이 기업의 포트폴리오와 성공 비결을 분석해 본다 . <편집자 주>

콘텐츠 목차

<편집자 주>
「론허먼」에서 「플라잉타이거코펜하겐」까지
72년 설립 「애프터눈티」, ‘스타벅스’ 등 의식주를
여유있는 객층, 패션 즐기는 사람 위한 「론허먼」
핫 플레이스 후타코타마가와 리뉴얼 오픈
주식 쌀 테마 라이프스타일 숍 「아코메야」 화제
레스토랑, BAR 함께 운영, 콜래보레이션 체험
「라카구」, 출판사 ‘신조사’와 공동 프로젝트로
‘知’ 추가한 라이프스타일 숍 진화형 ‘지식의 장’
산지 식재료 제공 파머스마켓 등 윈윈 관계도
“‘벤처 정신’과 모험심이 사자비리그”
‘라카구’ 키맨 3인의 코멘트
「론허먼」 인기비결 6


<표>
사자비리그 사업 포트폴리오 변천사
사자비리그 회사 개요
사자비리그 사업 포트폴리오 현황
사자비리그 전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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