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ENDAR / DB

2018. 6

숙명여대, ‘패션메이커스 아카데미 1기' 모집

Monday, June 25, 2018

일시 : 2018.06.25

장소 : 숙명여대

주최 : 서울상공회의소,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문의 : 패션메이커스 담당자 02-2077-7121

 

서울상공회의소와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으로 '서울역(力) 패션허브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숙명여대 산학협력단은 청년들의 패션 분야 취업·창업 일자리 창출을 위해 패션 취업과 창업 교육과정의 ‘패션 메이커스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지난 5월 9일에 시작된 수강생 모집은 6월 8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교육은 패션산업에 대한 밀도 있는 이론 교육과 실무자 특강으로, 창업교육은 패션창업 기획부터 자신의 브랜드 사업자등록까지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마련된다.

교육은 오는 6월25일 개강하며 매주 3회씩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시간은 취업교육 90시간, 창업교육 117시간으로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취업 아카데미의 수강생들에게는 사전에 MOU를 맺은 기업(남양인터네셔날)에서 현장 실무실습을 할 수 있는 교육과 교육수당을 지원해 주고, 입사 지원시 기업은 서류심사에 해당 활동내용을 적극 참고할 예정이다.

또한 패션 취업 박람회(기업면접) 및 아카데미 수료 후에도 지속적인 취업 멘토링이 이루어 진다.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는 숙명여대 근처의 창업 인큐베이팅을 위한 패션메이커스페이스 전용 공간 및 시설장비와 시제품 제작을 일부 지원해 주며, 우수 수료생에게는 홍보 및 마케팅 비용도 일부 지원해 줄 계획이다.

또한 서울시와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하는 ‘서울로 7017’ 팝업스토어에 입점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지원 자격은 고용보험 미가입자, 실업급여 비대상자인 패션 취업과 창업에 관심있는 청년 대상이며, 공고일 기준 만 15세부터 34세 이하인 청년이면 남녀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선발 인원은 취업과정 20명, 창업과정 30명으로 총 50명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6월8일까지 개인정보 동의서 1부, 참가지원서 1부, 지원하는 취업 또는창업 교육과정에 따라 취업계획서 또는 창업계획서 1부 등 관련 신청서류를 패션메이커스 담당자 이메일(fashionmakers.kr@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숙명여대 패션메이커스 아카데미는 일정 심사를 거쳐 6월 18일 최종 인원을 발표할 예정이다.

숙명여대 산학협력단 사업의 총괄책임자인 의류학과 임호선 교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배출된 패션메이커스 아카데미 취업과정 수료생에게는 실무위주의 현장실습을 통한 취업 연계의 기회가 주어지고, 창업과정 수료생에게는 창업을 위한 시제품 및 사업화 컨설팅을 지원해주고 유망기업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창업자에게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전했다.

상세한 모집절차 및 교육내용은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fashionmakers.kr
숙명여자대학교 의류학과 홈페이지 (커뮤니티/공지사항) http://cloth.sookmyung.ac.kr

■ 문의 : 패션메이커스 담당자 02-2077-7121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