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 2024 PGA 쇼 참가 성료 ‘미국 시장’ 공략

    황수빈
    |
    24.02.05조회수 608
    Copy Link



    슈퍼트레인(대표 김윤경)의 ‘왁(WAAC)’이 2024 PGA 쇼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왁은 2023년 PGA 쇼에 처음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컬렉션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 반응에 힘입어 해당 브랜드는 2024년 두번째 쇼에 참가하며 왁만이 보여줄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무기로 미국 골프 시장을 정조준 할 계획이다.

    왁의 2024 PGA쇼 부스는 브랜드의 밝고 유쾌한 분위기를 표현한 색감과 조명을 활용했다. 또 왁의 상징 캐릭터인 ‘와키(WAACKY)’는 쇼의 대형 오브제로 제작돼 쇼 현장의 랜드마크 역할을 했다. 한편 왁은 이번 PGA 쇼를 위해 미국 현지화 전략에 큰 심혈을 기울였다.

    이를 위해 왁은 글로벌 진출에 맞춘 사이즈 스펙, 선호하는 소재, 디자인 등을 접목한 특별 캡슐 컬렉션을 PGA 쇼에서 첫 공개했다. 캡슐 컬렉션은 자연을 모티브로 나뭇잎 패턴을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사용했고, 이를 볼드한 이미지와 채도 높은 컬러의 상품으로 선보였다.

    또 와키를 강조한 상품도 다양하게 선보였다. 전시 동안 왁 부스에는 미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주요 바이어 및 관계자들이 방문하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25일에는 NBC 스포츠 골프채널(NBC Sports Golf Channel)의 리포터인 키라 케이 딕슨이 왁의 PAG 쇼에 방문해 주목을 받았다.

    김윤경 슈퍼트레인 왁 대표는 ”왁이 이번 PGA 쇼로 북미 시장에서 퀀텀 점프를 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돼 기대한다. 외연 확장을 본격화 하고, 경쟁력 요소들을 강화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2024 PGA 머천다이즈 쇼(이하 PGA 쇼)’는 미국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골프 박람회이고, 이 쇼에 왁은 1월24~26일까지 참가했다. [패션비즈=황수빈 기자]

    Related News

    • 슈퍼트레인
    News Image
    왁, 이민지·김성현 등 프로 선수 라인업 강화
    24.04.01
    News Image
    윤지나 대표 "페어라이어 남성 라인 40% 확대"
    24.03.29
    News Image
    왁, '존스'와 네 번째 협업...봄 시즌 본격 공략
    24.03.11
    News Image
    왁, 내수 볼륨 잡고 글로벌로!
    24.01.30
    조회수 2933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