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Wide

< 해외_런던 >

「마이클코어스」 : 「코치」 핸드백 전쟁?

Friday, Sept. 1, 2017 | 정해순 런던 리포터, haesoon@styleintelligence.com

  • VIEW
  • 2998

지난 7월 말 미국의 액세서블럭셔리(accessible luxury)* 하우스인 「마이클코어스」는 영국의 럭셔리 구두 브랜드 「지미추」를 약 1조3330억원(£896m)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코치」가 미국의 패션 잡화 브랜드 「케이트스페이드」를 약 2조7400억원($2.4bn)에 인수한 지 3개월도 채 안 돼서 나온 뉴스로 전문가들은 미국의 두 라이벌 핸드백 브랜드들이 멀티브랜드 전략으로 돌아선 것에 주목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핸드백 붐이 잦아들면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는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두 브랜드 모두 향후 패션, 잡화 브랜드를 추가 인수할 의지를 밝힘에 따라 미국 핸드백 시장 점유율 1위와 2위인 「마이클코어스」와 「코치」의 본격적인 인수 경쟁이 예상된다. 프레스는 이를 두고 ‘핸드백 전쟁’이라고 부를 정도로 「코치」 와 「마이클코어스」의 경쟁은 더욱 뜨거워질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17년 9월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본 기사와 이미지는 패션비즈에 모든 저작권이 있습니다.
도용 및 무단복제는 저작권법에 의해 금지되어 있으므로 허가없이 사용하거나 수정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