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할인점 혁명 주인공 Target 센세이션

Sunday, July 23, 2006 | ,

  • VIEW
  • 2838


‘Design For All’ 기치 아래 디자인의 대중화로 할인점 혁명을 일으켰던 타깃이 최근에는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레보레이션을 통해 새로운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며 지속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다.

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협업 또는 합작)은 동종 또는 타업종간의 협업을 뜻하는 것으로 타깃의 경우 미국 최대 월마트와의 차별화된 컨셉을 구축하기 위해 유명 디자이너와 손잡고 다양하게 시도한 전략이다. 예를 들면 타깃이 1999년부터 건축가이며 제품 디자이너인 마이클 그레이브스(Michael Graves)와 손잡고 홈 라인을 선보인 것은 대표적인 경우이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