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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prit」,「H&M」「ZARA」안부럽다

Sunday, May 1, 200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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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하반기(6개월) 결산보고에서 홍콩 브랜드 「에스쁘리」는 2003년 하반기 대비 매출이 30.6%, 영업이익률은 51.6%가 증가한 것으로 발표됐다. 이는 「에스쁘리」의 리테일 홀세일 라이선스 사업 등 모든 프로덕트 분야에서 매출이 크게 올랐고 특히 유럽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인데다 유로 환율이 높 아지면서 환차익이 크게 발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에스쁘리」가 탄생한 곳은 미국이지만 1986년 뒤셀도르프에 유러피안 디자인 센터를 설립하고 유럽 각지에서 속속 매장을 런칭한 이래 사실상 유럽 비즈니스 에 승패를 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미 매출 전체의 85.1%를 유럽마켓에 서 거두고 있는데, 독일 내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 가까운 49%를 차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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