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 Ready To Wear >

이로맨즈 · 리복 · 랑방블랑 · 오프로드…
2022 F/W 신규 브랜드 54개 출범

Friday, July 1, 2022 | 패션비즈 취재팀, song@fashionbiz.co.kr

  • VIEW
  • 14565


2022년 하반기 론칭하는 신규 브랜드들이 서서히 수면 위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을 알리는 신호탄으로 한동안 움츠렸던 패션기업들의 비장한 각오가 느껴진다. 올 하반기에는 오프라인(백화점) 타깃의 브랜드들이 출사표를 올려 한동안 온라인에만 집중됐던 시장 분위기를 바꿔놓고 있다.

복종별로 살펴보면 신규 브랜드가 가장 많이 몰린  조닝은 골프웨어로 총 10개의 브랜드가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물산패션의 ‘란스미어골프’, 한섬의 ‘랑방블랑’, 슈페리어의 ‘PIGC’ 등 패션성이 강한 프리미엄 골프웨어가 대세다. 다음에는 스포츠 · 아웃도어 조닝으로 스포츠 3개, 아웃도어 3개가 새롭게 출시된다. LF의 ‘리복’, 코웰패션의 ‘피파’, 독립문의 ‘오프로드’ 등의 차별화된 감성으로 선보인다.

한동안 극심한 신규 가뭄 현상을 보였던 남성복은 오랜만에 기지개를 켰다. 코오롱FnC부문의 ‘이로맨즈’ 등 컨템퍼러리 브랜드들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반면 여성복, 유아동복, 패션잡화 등은 신규 브랜드가 미미한 상황이다. 이번 F/W 시즌 예정된 복종별 신규 브랜드 특징을 살펴봤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