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Wide

< World Wide News >

아동복 렌털비즈 플랫폼 속속 등장
서코스 · 리틀룹 · 마이워드롭키즈 …

Thursday, May 12, 2022 | 정해순 런던 리포터, haesoon@styleintelligence.com

  • VIEW
  • 1121


지난 1월 H&M그룹의 브랜드 ‘아르켓(Arket)’은 새롭게 떠오르는 시장인 아동복 대여산업에 합류했다. 네덜란드의 아동복 대여 플랫폼인 서코스(Circos)와 파트너십을 맺고 아르켓은 일부 아동복 레인지를 소비자에게 대여한다.

이미 렌트더런웨이(Rent the Runway)와 마이워드로브(My Wardrobe HQ) 같은 미국과 영국의 주요 의류 대여 사이트는 지난 2019년과 2020년에 상품 카테고리를 아동복으로 확장했으며, 이외에도 유아동복전문 대여 스타트업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특히 팬데믹을 계기로 이커머스가 일반적인 쇼핑채널로 자리 잡으면서 온라인 아동복 대여산업은 모멘텀을 얻고 있다.

글로벌 의류 대여 시장은 2025년까지 현재의 두 배로 늘어나서 8조6480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상되면서(Statista) 대여 플랫폼은 대여 상품의 범위를 여성복에서 남성복과 아동복으로 확대하는 등 수익채널을 넓히고 있다.



이어서 아래의 내용이 담긴 기사가 실려 있습니다.

■ 아동복 대여, 순환형 패션 위한 키
■ 아동복 대여 플랫폼 CASE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2년 5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