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 Outdoor >

‘등산 & 차박’ 뉴 키워드 등극
언택트 아웃도어… 신발 캠핑용품 인기

Saturday, June 20, 2020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025
젊은층을 중심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이 재확산되면서 정부는 물론 국민들 사이에서도 마스크 사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한다는 여론이 형성되고 있다. 건강한 젊은층의 경우 무증상 감염자도 많은데 일부는 외부 활동을 멈추지 않아 오히려 2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넘게 외출을 자제하고 조심하며 지낸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사례도 등장해 안타까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개학이 미뤄진 학생들은 물론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와 그들의 부모들 역시 3개월 넘게 제대로 된 야외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때문일까. 갑갑한 마음에 2030세대에 이어 가족 단위로 산에 오르거나, 차박(차에서 숙박하는 캠핑 형태)으로 잠깐씩 야외 활동을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오히려 소규모로 할 수 있는 ‘언택트’ 아웃도어 활동이 주목받은 것이다.

이 때문에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신발 매출과 키즈 라인 매출이 늘고, 캠핑을 위한 용품의 판매가 촉진되는 반전이 일어나고 있다. 중장년층 위주였던 아웃도어 시장에 어린이부터 2030세대까지 속속 유입되면서 기본적인 활동을 위한 아이템을 구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