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 Wide

< 해외_도쿄 >

론칭 15년 차, 아웃도어 선구자~
컬래버 장인! 화이트마운티니어링

Monday, Dec. 13, 2021 | 조태정 도쿄리포터, fashionbiz.tokyo@gmail.com

  • VIEW
  • 3148


올 해 브랜드 론칭 15주년을 맞이한 ‘화이트마운티니어링’. 아웃도어를 패션으로 해석하는 시장은 미성숙했던 2006년, 화이트마운티니어링은 론칭과 동시에 당시 아웃도어 콘셉트를 기본으로 패션성을 갖추고 기능성까지 더한 아웃도어로 마켓을 개척하며 크게 화제를 일으켰다.

기능성 아웃도어 소재와 패션 스타일을 믹스한 디자인에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고 재밌는 프린트를 제안해 점점 인기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금까지 많은 글로벌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점점 인지도를 높여갔다. 올 10월 발표한 유니클로와 컬래버레이션으은 고가의 브랜드를 저렴한 가격대에 제안했다는 점에서 또 한번 주목받았다.

2006년 F/W 컬렉션에 데뷔한 화이트마운티니어링은 ‘옷을 입는 필드는 모두 아웃도어’라는 콘셉트로 시작한 브랜드다. 2009년 다이칸야마에 매장을 오픈하고 2010년 S/S부터 런웨이 컬렉션을 출시해 2014년부터는 여성 컬렉션도 선보였다. 현재는 다이칸야마 가두점과 이세탄 멘스관에 상설 매장을 운영하며, 그 외 해외는 홀세일 중심으로 전개한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12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는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