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mium Report

< Sportswear >

나이키 ~ 뉴발란스 급 신장세↑
‘오하운’ 타고 8조 스포츠 마켓 들썩

Monday, Sept. 13,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6550


오늘 하루 운동, ‘오하운’ 트렌드가 거세다. 등산과 골프로 아웃도어와 골프웨어 시장이 활황을 맞았다면 이번엔 생활 스포츠 붐을 탄 스포츠 시장의 차례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이 장기화되면서 가볍게라도 스스로 몸을 움직일 만한 이유와 계기를 만드는 사람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2020 도쿄올림픽’의 감동으로 인해 이색적인 생활 스포츠에 도전해 보는 사람도 적지 않다.

‘노는언니’ ‘마녀들’ ‘골때리는 그녀들’ 같은 여성 운동선수나 여성 연예인이 메인으로 스포츠 활동을 펼치는 예능 프로그램이 속속 등장하면서 왠지 모르게 요가나 러닝, 필라테스 등에 국한돼 있던 여성의 운동 범위도 크게 확장됐다. 유튜브 ‘운동뚱’ 콘텐츠를 통해 개그맨 김민경이 놀라운 운동 능력을 발휘하면서 이 같은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다.

덕분에 지난해 동기대비 올해 스포츠웨어 시장은 백화점 매출 기준 15.8% 수준의 신장세를 기록했다. ‘2020 도쿄올림픽’으로 이런 분위기는 더욱 달아올라 하반기 스포츠 시장의 전망은 밝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기는 올림픽’ ‘승리보다 참여와 과정을 중시하는 올림픽’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비인기 종목은 물론 해당 종목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